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iPhoneX 소식] 아이폰10, iPhoneX 국내 출시일 확정되었습니다! 본문

애플빠 짱꾜

[iPhoneX 소식] 아이폰10, iPhoneX 국내 출시일 확정되었습니다!

JJANGGYO-짱꾜 2017. 11. 8. 00:24
반응형




*아이폰10(iPhoneX) 국내 대한민국 공식 출시일 : 11월 24일 


아이폰10! 이름하여 iPhoneX이 드디어 국내에 출시된다는 소식이 애플 국내 홈페이지에 기재되었습니다! 놀랍습니다. 생각보다 일찍 출시가 될 예정이네요. 모두 iPhone8에서 눈을 떼시고, 이제 몇일 남지 않은 iPhoneX에 눈을 돌리시기 바랍니다. 물론 iPhone8을 구매하려고 생각중인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지인의 iPhone8 플러스를 만저보고 난후, iPhone7 플러스를 사용하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iPhone7과 iPhone8의 차이점을 크게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아이폰7 VS 아이폰8의 차이점과 아이폰10(iPhoneX)으로 갈아타야 하는 이유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1. 아이폰7에 비해 아이폰8의 후면 강화유리 채택으로 인해, 안테나선이 없어지고 깔끔해진 디자인과 무선충전이 가능해진 점이 참으로 좋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iPhoneX에도 적용되는 것!


2. 아이폰7에 비해 아이폰8의 성능이 좋습니다. 좀 더 빨라졌고, 매끄럽고, 무언가 다 좀 더 빠르다는 느낌.(A11바이오닉 칩의 덕분이겠죠!) 하지만, 역시 아이폰7도 아직까지는 매우 빠르고 성능이 너무나도 좋습니다. 


3. 아이폰8에 있는 후면 카메라, 인물사진 모드(심도효과)를 통해 다양한 샷을 찍을 수 있죠! 스튜디오 라이트 혹은 스테이지 라이트 등 4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물론 아이폰7도 인물사진(심도효과)모드가 있기는 하나 스테이지 라이트와 같이 피사체만 남기고 배경을 아주 까맣게 만들어 버리는 기능은 없습니다. 하지만 스테이지 라이트 모드로 사람을 찍어본 결과, 그 기능이 베타라서 그런지.... 피사체 혹은 사람의 겉면이 자주 뭉개지고 잘 인식이 안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추후 업그레이드가 되겠지만... 10장 이상을 찍어 보았지만, 그 중에 한장 정도가 마음에 들더라구요...아...이 기능 별로네.....라는 평을 하게 되었네요. (아래 사진 예시)




4. 동영상 촬영이 4K로 24, 30, 60프레임까지 되더군요. 슬로우모션이 1080p 120~240프레임까지 되고요! 여기까지 말고는... 솔직히 아이폰7과 아이폰8을 비교하면서 크게...다른 점을 더 찾아보기 너무 힘들었습니다.


*결론 => 아이폰6 혹은 아이폰6S를 쓰고 계시거나, 아이폰SE를 쓰고 계시다면, 아이폰8으로 갈아타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으나, 속도면에서 너무 좋아졌다는 느낌 이외에 크게 와닿는 변화는 느끼실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꼭 아이폰10(iPhoneX)로 갈아타시는게 좋을 것으로 사료되옵니다! 하지만 너무 비싸다는것이 함정...


*아이폰7플러스,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X을 비교차트


여러분의 편의를 돕기위해, 애플 사이트에서 아이폰7, 아이폰8, 아이폰10을 비교하는 차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핸드폰 한번 사면 2년동안 약정에 걸리는데, 저는 아이폰10을 사는게 그나마, 새폰을 사는 느낌을 더욱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느껴집니다. 하지만, 재고가 잘 풀릴지 걱정이네요. 벌써 사전예약을 받는 사이트도 많이 보이네요.


그럼 아래 표를 보시고 아이폰7플러스,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X을 비교해 보시고 참고하여, 업글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공식 출시일이 드디어 애플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기쁜 소식에 블로깅을 하는 짱꾜였습니다. 각 통신사마다, 아이폰8/아이폰X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중이네요. 벌써 아이폰8의 예약구매자가 많나봐요^^



[여담]


 자꾸 아이폰의 OS가 업그레이드 되다보니, 오래 쓴 아이폰들은 점점 느려져만 가고, 업그레이드를 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애플이네요. 하지만 일상생활에 매일 쓰는, 아니 제일 많이 쓰는 기기가 스마트폰이니, 매번 업그레이드를 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그래서 더없이 신중하게 생각하고 구매해야 하는데요 점점 기기 가격이 높아져만 가고 매달 나가는 통신비와 할부 기계값은 생활비의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되는 현실이네요. 사실...스마트폰의 사용주기가 2년 정도 되는데, 전자제품 치고 너무 짧다는 생각이 자꾸 드는 하루네요. 음...갑자기 왜 이런 한탄을...ㅎㅎ


읽어 주셔서 감사하옵고, 또 애플과 관련된 소식이 있다면 발빠르게 전하도록 하는 짱꾜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