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짱꾜의 애플뉴스] 밍치쿠오가 마지막으로 전망한 2018년 차기 iPhoneX의 예측 정보(디테일정보,정확도99%이상), 6.1인치 LCD아이폰X!! 본문

애플빠 짱꾜

[짱꾜의 애플뉴스] 밍치쿠오가 마지막으로 전망한 2018년 차기 iPhoneX의 예측 정보(디테일정보,정확도99%이상), 6.1인치 LCD아이폰X!!

JJANGGYO-짱꾜 2018. 5. 22. 15:10
반응형

■ 밍치쿠오, 차기 출시할 다음 iPhoneX에 대해 말하다.


2017년 9월 출시한 새로운 아이폰! 아이폰X(iPhoneX)! 벌써 출시 한지 8개월이 지나가네요. 시간이 정말 금방 갑니다. 이제 슬슬 차기 아이폰 출시 라인업에 대해 소문이 무성할 때입니다. 2018년 4월 말, KGI증권사에서 일했던 밍치쿠오(Ming-Chi Kuo)가 마지막 애플 차기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흘렸습니다. (현재 KGI증권을 퇴사하고 다른 언론사로 이직하는 밍치쿠오...이제 애플제품 이외의 전망 및 기사를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의 정보유출에 대한 법적 대응이 강해져, 정보 소스를 더이상 받기 힘들어진듯 합니다.)


 애플은 이번 2018년도 가을에 신형 아이폰 3종을 내 놓을 예정이라고 밍치쿠오는 전망했습니다. 현재 iPhoneX에 적용된 OLED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고급모델 2종과 LCD를 탑재한 6.1인치 모델 1종을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밍치쿠오의 애플 예측 보고서에는 LCD모델에 대한 세부 정보가 담겨있는데요, 알아봅시다!

■ 더 강한 디스플레이와 CGS 기술 적용


새로운 아이폰X는 OLED고급형 두가지 이외에 특이하게도 6.1인치 TFT-LCD버전의 iPhoneX가 출시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는 3D터치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 더 강하고 얇은 디스플레이 유리를 사용하여 CGS(커버 글라스 센서)공정을 사용해서 3D터치와 같은 작동방식을 낼 것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가장 저가형 iPhoneX모델이 될 듯한 6.1인치 TFT-LCD스크린을 탑재한 iPhoneX 차기작 모델은 고급형 두모델과는 다르게 듀얼 카메라가 아닌, 단일 후면 카메라 디자인을 갖출 것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현재 iPhoneX에 적용된 스테인레스 스틸의 테두리와는 다르게 알루미늄 프레임을 장착할 것이며 RAM은 3GB가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고급형 두가지 모델에는 RAM이 4GB가 적용될 것이고요.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고급형 iPhoneX 두가지 모델 : 
- 6.5인치 OLED 모델인 iPhoneX Plus(가칭)
- 5.8인치 OLED 모델인 iPhoneXS(가칭)
-  더 강한 디스플레이 유리를 사용할 예정
- 3D터치 없음 / 대신 CGS(커버 글라스 센서 기술)이 들어간 터치기능이 사용될 것임
- RAM 4GB

●저가형 iPhoneX 모델 :
- 6.1인치 TFT-LCD 모델인 iPhoneX ?? 
- 알루미늄 프레임
- 3D터치 없음 / 대신 CGS(커버 글라스 센서 기술)이 들어간 터치기능이 사용될 것임
- 단일 후면 카메라
- 더 강한 디스플레이 유리를 사용할 예정
- RAM 3GB

애플이 6.1인치 TFT-LCD iPhoneX를 출시하려는 이유는 현재 가격이 천정부지로 솟아오른 iPhoneX 때문에 구매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판매가 줄어들 수 있는 상황을 예측하고 이에 대응하는 저가형을 iPhoneX를 내놓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가형 아이폰X는 훨씬 얇은 CGS(커버 글라스 센서 기술)을 사용하며 터치 필름 센서 외에 박막 센서도 추가할 것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CGS기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알지 못하지만 약 터치 패널 비용을 15% 증가시킬 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2019년까지 저가형 이외의 고급형에도 모두 CGS(커버 글라스 센서 기술)이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CGS기술은 더욱 강력한 디스플레이 유리를 제공하게 되며, 현재 전후면이 모두 강화유리로 제작된 iPhoneX의 내구성을 높게 끌어 올리는데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강한 유리와 새로운 CGS기술이 3D터치와는 다른 새로운 기술로 무언가를 또 선보이는 것인지 참 궁금합니다. 

■ 새로운 6.1인치 TFT-LCD iPhoneX 예상 판매량과 가격은? 



밍치쿠오 연구원은 애플이 2018년도 하반기에만 전 아이폰 모델을 약 8000만대에서 9000만대로 사이로 판매할 것이라고 예측해습니다. 동일한 2017년도 하반기에는 약 7500만대에서 8000만대를 팔았던 전적을 빗대어 예상했다고 합니다.

또한 낮은 6.1인치 TFT-LCD iPhoneX의 가격으로 인해 판매 출하된 제품 중 총 50%가 이 저가형 아이폰X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6.1인치 LCD모델은 OLED 5.8인치와 6.5인치 모델보다는 제품 생산 일정이 약간 뒤쳐저 있을 것이며 출시 후 선적 지연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신형 아이폰 모델 인증에 더 일찍 나서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새로운 6.1인치 TFT-LCD 아이폰X의 가격은 약 $700 ~ $800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iPhoneX 1세대 다음의 차기작 iPhoneX 버전들이 생산에 들어가게 된다면, 기존 iPhoneX 1세대 버전의 제품생산은 분명 멈추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iPhoneX 버전들만을 제작하게 될 것일듯....

KGI증권사는 2018년 1분기에만 약 1800만대의 iPhoneX가 판매되었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2018년 2분기에는 1300만대의 아이폰X가 판대될 것이며, 2018년 중반까지만 판매가 되고 iPhoneX 1세대의 판매는 끝이 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iPhoneX 1세대의 총 판매대수는 어림잡아 6200만대가 될 것으로 집계되며 2017년 시장에서 기대한 약 8000만대의 iPhoneX에는 못미치는 실적이라고 합니다. 6.1인치 LCD 아이폰X를 출시하는 이유가 분명하지 않나요?!

여러분은 차기 iPhoneX 6.1인치 저가형 LCD버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고급형 5.8인치 OLED 아이폰XS(가칭) 혹은 고급형 6.5 OLED 아이폰XPlus(가칭) 그리고 저가형 6.1인치 TFT-LCD 아이폰X 중 어느것을 구매하고 싶으신가요? 여러분의 생각을 짧게라도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전 저가형의 출시로 인해 오히려 6.5인치 대형 OLED 아이폰X Plus가 더 많이 팔릴듯이 보입니다. 저 짱꾜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여러분 항상 애플의 새로운 소식이 있다면 먼저 알리는 짱꾜가 되겠습니다. 자주 놀러와 주세요! 짱꾜의 애플뉴스의 글쓴이 짱꾜 였습니다.

by 오늘도 애플빠 '짱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