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

짱꾜,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을 가다 - iMac Pro와 스페이스 그레이 악세사리 및 애플스토어 이모저모 (스크롤압박주의) 본문

[짱꾜 라이프]/[짱꾜] 사진 여행

짱꾜,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을 가다 - iMac Pro와 스페이스 그레이 악세사리 및 애플스토어 이모저모 (스크롤압박주의)

CREATOR JJANGGYO (짱꾜) JJANGGYO-짱꾜 2018.06.17 01:15

짱꾜가 드디어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을 방문하였습니다!!!아!!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오늘 2018년 6월 16일(토요일) 주말을 맞아서~ 그동안 비와 미세먼지로 엄청나게 더러워진 제 애정바이크 엔맥이(#NMAX 125cc 2016년식)을 세차하러 나왔답니다. 세차를 마치고 나니, 2시 쯤 되었을까... 반짝반짝 빛나는 제 엔맥이를 타고 어디론가 정처없이 가고 싶어지더라고요. 


그동안 가봐야지...가봐야지... 생각만 하고 있었던 국내 1호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점을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스쳐 지나갔습니다. 다른 이유보다도 제가 꿈에 그리고 있던 iMac Pro(아이맥 프로)를 만져볼 수 있을까 하는 마음과, 아이맥 프로의 스페이스 그레이 본체 및 악세사리(애플키보드, 매직마우스, 매직트랙패드)들을 직접 보고 살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출~바알~하게 되었습니다.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이 어디있는지 검색부터 하고, 티맵을 키고 출발했습니다. 


■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정보 (애플스토어 공식 1호점)


-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2길 46

- 매장 운영 시간 : 월요일 ~ 일요일 (쉬는날이 없는듯) 10:00AM ~10:00PM

- 지하철역 : 3호선 신사역 8번출구 인근


신사동 가로수길의 중심에 위치한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점!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점은 신사동의 유명한 번화가인 일명 '신사동 가로수길' 내에 있어 엄청난 인파가 몰리는 지역에 위치해 있답니다. 은행나무가 길게 늘어서 있는 압구정로12길에서 도산대로13길까지 '신사동 가로수길'이라고 칭하는데요, 서울 지하철 3호선의 신사역 8번 출구에서 가까우니 전철 타고 오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자 이제 정문으로 들어가 봅시다~! 정문 외벽이 모두 깔끔한 유리로 된 애플스토어, 밖에서 안이 훤히 들여다 보이게 설계한게 특징이죠. 밖에서도 들어오기 전에 벌써 수많은 사람들이 애플스토어 내부에 몰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어 더 기대가 되네요.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점이 지어지기 전까지는 애플스토어 부지가 작아, 분명 2층으로 된 애플스토어가 만들어 질 것이라고 예상했는데요, 음....천장이 넓은 한층짜리로 드러났네요. 안쪽으로 가면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는걸 보니, 1층과 지하1층 2층으로 설계된 애플스토어입니다. 한국에서도 공식 애플스토어를 볼 수 있다는 사실에 참 기분이 남달랐답니다. (지하 1층운 비즈니스 상담이 이루어지는 보드룸이라고 하네요)


|구매욕을 미친듯이 끌어 올리는 전시공간 + 체험공간


그렇게 싸지 않은 아이패드 및 아이폰 케이스들이 여러가지 색상으로 벽에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정말 만져보고 느껴보니....바로 사고 싶은 생각밖에 들지 않는 무서운 곳이었습니다. 특히 새로 나온 다양한 애플워치 밴드들은 약 69,000원이면 살 수 있으니... 지름신이 올랑 말랑 하다가...69,000원은 자고로 7,0000원.... 아차, 이거 큰돈이지!? 하고 제정신으로 돌아와 진짜 사야할 물건이 아니면 사지 않겠다는 다짐을 중간중간에 했답니다. 


|따로 구매할 수 있는 '스페이스 그레이'  버전으로 재해석된 iMac Pro 악세서리!

사실 오늘 큰맘먹고 온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iMac Pro(아이맥 프로)를 보기 위함과 동시에, 아이맥 프로와 동시에 새로운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으로 새롭게 태어난 매직키보드, 매직마우스와 매직트랙패드를 보고 구매고민을 해볼까 해서 왔답니다.

앗 바로 여기! 멋진 스페이스 그레이 버전으로 돌아온 매직키보드(넘버패드 포함버전)가 보이네요.


▲ 제품명 : Magic Keyboard with Numeric Keypad (Space Grey) 

▲ 가격 : 199,000원 (VAT포함)


와~ 역시 오길 잘했네요! 색상이 너무너무 이쁩니다. 넘버패드를 포함하여 풀키보드에 블루투스 버전이라니!!!! 그것도 깔쌈한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라니!!! 당장 집어가지고 사려고 했으나.... 가격을 보고 망설였답니다. 지갑을 꽈악 잡으며....


▲ 제품명 : Magic Mouse 2 - Space Grey 

▲ 가격 : 129,000원 (VAT포함)


▲ 제품명 : Magic Trackpad 2 - Space Grey 

▲ 가격 : 199,000원 (VAT포함) - 트랙패드가 이렇게 비쌀 이유가 있나.... (사고싶다..한숨)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의 애플의 가장 파워풀한 맥, iMac Pro!


제 앞에 자리하신 이 아이맥 프로라는 분이 중고차 한대값을 자랑하는 iMac Pro입니다. 처음 뵙겠습니다. 아이맥 프로사마! 정말 색상이 다크하면서 Bad Ass 느낌이 퐉퐉 나네요. 옆자리에 위치한 실버 색상의 5K iMac이 그냥 일반 컴퓨터처럼 보이는 효과를 주시네요. 아이맥 프로가 가지고 있는 파워풀한 CPU(3.2GHz 8-core Intel Xeon W Processor)와 엄청나게 빠른 SSD와 기본 32GB 램 등 실제 속도를 느껴보기 위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켜보고 꺼보고 음악도 틀어보고 했답니다. 


대부분의 앱 반응이 제가 지금 블로그를 작성하느라 활용하는 iMac(2013 Ver)보다.... 말도 안돼게 빠릅니다. 그게 문제가 아니라, 무슨 우퍼가 내장되었는지 노래를 켰는데 봥봥거리며 웅장한 사운드가 주변을 감싸는데.... 말도 안돼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네요. 키보드의 느낌도 좋고, 무조건 사야해! 라는 아이템이 되어 버렸네요. 


■ iMac Pro의 기본 사양 

  • 3.2GHz 8코어 Intel Xeon W 프로세서
  • 최대 4.2GHz Turbo Boost 
  • 32GB 2666MHz ECC 메모리, 최대 128GB로 구성 가능
  • 1TB SSD 저장 장치1
  • Radeon Pro Vega 56(8GB HBM2 메모리)
  • 10Gb Ethernet
  • Thunderbolt 3 포트 4개
  • 27형 Retina 5K 5120 x 2880 P3 디스플레이
  • ₩6,300,000 (부가세 포함: 약 ₩572,727.*)


드디어 실물을 보는 매직 키보드 (스페이스 그레이) / Magic Keyboard with Numeric Keypad (Space Grey) / 실제로 보니 이쁘고, 타이핑감도 좋습니다. 숫자키패드가 달려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방향키도 온전히 커서 좋네요. 



매직 마우스 2 - 스페이스 그레이 / Magic Mouse 2 - Space Grey 역시 한인물 합니다. 



매직 마우스 2 - 스페이스 그레이 뒷면 / Magic Mouse 2 - Space Grey Flip side 아니 왜 매직마우스는 충전을 위한 입구를 바닥면에 놓았는지 참 웃깁니다. 디자인을 헤치치 않으려고 그런거겠죠? 충전 중에는 마우스를 쓸 수 없다는게 함정. 저 양 옆으로 튀어나온 고무 받침대는 오래 쓰면 눌리거나 변형이 오는데요, 애플 엔지니어 분들! 저 고무 받침대가 최선입니까? 라는 생각을 잠시 해봤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3 출시! 다양한 질감과 색상의 워치 밴드!



애플워치 시리즈 3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죠. 2018년 6월 15일인가? 공식 발매일보다 6개월 늦게 국내 출시한 것으로 아는데요, 아이폰 없이도 단독으로 셀룰러 데이터를 받을 수 있는 버전입니다. 아이폰을 궃이 안가지고 나가도, 애플워치 시리즈 3 단독으로만 전화를 할 수도, 받을 수도 있으며 노래를 다운로드 받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페어링하여 들을 수도 있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3의 오른쪽 다이얼 버튼인 디지털 크라운의 빨간색이 애플워치 시리즈 3라는 것을 알리는 유일한 단서입니다. 

현재 GPS버전과 GPS+Cellular버전 두가지가 판매중인데요,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애플워치 시리즈 3 GPS / Apple Watch Series 3 - (38mm) : ₩429,000원

■ 애플워치 시리즈 3 GPS / Apple Watch Series 3 - (42mm) : ₩469,000원

■ 애플워치 시리즈 3 GPS + Cellular / Apple Watch Series 3 - (38mm) : ₩529,000원

■ 애플워치 시리즈 3 GPS + Cellular / Apple Watch Series 3 - (42mm) : ₩569,000원


※ 공식 출시일보다 반년 넘게 뒤늦게 출시하였으며, 현재 2018년도 말에 새롭게 바뀐 애플워치 시리즈가 출시 예정이므로 구매를 하지 마시고 금년도 말까지 기다리시면, 더욱 새로운 애플워치를 착용하실 수 있으니 지르지 마시길 바랍니다 ㅎㅎ.


많은 분들이 사고싶어 하시는 애플워치 밴드 Pride버전이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에도 잘 비취되어 있네요. 일명 '프라이드 에디션 우븐 나일론' 밴드인데요, 색상이 깔끔하니 이쁩니다. 

■ (레인보우) 애플워치 밴드 Pride 버전 : ₩65,000원 


그리고 새로나온 밴드인 스포츠 루프 밴드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재질은 살짝 까칠하면서도 은근히 부드럽고 찍찍이가 달려 찍찍이로 붙였다 떼었다 할 수 있는 밴드입니다. 색상이 파스텔 톤으로 잘 비취되어 있습니다. 이것도 현장에서 모두 살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만져보니 좀 싸구려 느낌이 난다는...)

■ (찍찍이가 달린) 스포츠 루프 밴드 : ₩65,000원


저는 개인적으로 나이키 스포츠 밴드가 가장 이뻐 보였습니다. 특히 블랙/화이트 Nike 스포츠 밴드와 블랙/볼트 Nike 스포츠 밴드는 정말 무언가 사이버틱 하면서도 '나 운동하는 사람이야' 라는 느낌을 전달해 줄 것 같은 밴드입니다. 강추합니다.

■ (구멍 뻥뻥 뚫려있는) Nike 스포츠 밴드 : ₩65,000원


|SMART ROPE! 국내 기업이 만든 스마트 줄넘기!

와~! 아직도 Smart Rope 회사가 망하지 않고 이렇게 애플스토어에 잘 비취되어 있다니 너무 좋네요! 줄넘기를 돌리면 눈 앞에서 줄넘기 횟수를 LED잔상으로 보여주는 스마트한 줄넘기입니다. 제가 사고 싶은 제품 리스트에 등록된 제품입니다.


'탱그램 팩토리' 라는 국내 기업이 제작한 제품으로 전세계로 수출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좋은 스마트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 있다니 자랑스럽다!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탱그램 팩토리를 더 알아보실 분들은 링크 클릭 고고!

■ 탱그램 팩토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 http://tangramfactory.com/smartrope/kr/ 


|고무재질로 전자 키보드를 혁신하다! ROLI사의 Seaboard Block!


Seaboard Block (씨보드 블락) 은 차세대 미디 키보드로 기존의 전통적인 미디 키보드와는 다르게 부드러운 감압방식의 고무재질의 키보드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큰 미디 키보드가 아닌 취미로 음악을 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사용해 볼 만한 미디 키보드입니다.

■ ROLI Seaboard Block (롤리 씨보드 블락) 고무 미디 키보드 : ₩384,000원


|Today at Apple 및 애플스토어 전경


Today at Apple은 애플스토어 내에서 매일매일 진행되는 교육 이벤트입니다. 오늘도 영상만들기 및 노래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네요. 약간 어수선한 느낌이 들었지만 이런 교육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사람들이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참 잘했어요 애플스토어~! 



|아.이.패.드.프.로 + 애플펜슬 = 정말 정말 좋다! 

마지막으로 아이패드 진열대를 방문했습니다. 애플펜슬을 제대로 만져보지 못해 한번 그림을 그려볼까 하는 마음으로 아이패드 프로 앞에 섰는데요, 와.....아이패드 프로 정말 빠르고 좋아졌네요. 특히 아이패드 프로에만 탑재된 스크린 기술인 ProMotion 기술로 인해 화면 주사율이 최대 120Hz 재생율을 제공하는데요, 말로만 듣던 이 스크린 기술을 몸소 체험해 보니 정말 놀라웠습니다. 스크린의 모든 움직임이 엄청나게 부드럽고 fluid 하다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또한 애플펜슬이 얼마나 좋은지를 제대로 확인해 본 적이 없어 모르고 있었는데요, 직접 한글, 영어 글씨도 써보고 그림도 그려 보면서 놀랐답니다. 글은 약간 부드러운 스크린에 쓰는 것이기에 미끌리는 느낌도 있어 글이 날려 적히긴 하지만 그래도 정말 잘써집니다. 팜 리젝션 기능이 잘 되어 있어서 손바닥을 대고 글을 써도 전혀 인식하지 않는 이 깔끔함. 


메모 앱을 열어 '연필'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려 보았는데요, 정말 잘 그려지더라고요.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정말 종이로 그릴때처럼 제 그림실력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서는 질.러.야.함. 으로 판단했습니다. 하지만 이번년도 말에 새로운 아이패드가 출시할 수도 있다는 루머가 있어, 잠시 지갑을 닫아두어야 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근데 아이패드 프로는 정말정말 쓸만한 것 같습니다. 강추합니다!  



종이에 그린것과 별반 차이가 없는 느낌이었습니다. 하루 종일 그림만 그리며 가지고 놀 수도 있을것 같네요. 아..... 사고 싶지만 이번년도 말에 새롭게 아이패드가 출시할 것 같다라는 외신 루머 때문에 사고 싶은 마음을 억누르며 "당장 필요한 것도 아닌데...괜찮아.." 하며 절 위로하며 발걸음을 뒤로 했답니다.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을 방문하며 느낀 점은... 이제 우리나라도 정식 애플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구나~하는 생각과 아무생각 없이 놀러 가면 충동구매를 엄청나게 일으킬 것이라는 자명한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너무 길었네요~! 사진 정리하고 작성하느라 벌써 몇시간째...ㅎㅎㅎ 서울이 아닌 곳에 계시거나 혹은 아직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점을 방문하지 못한 분들에게 간접적인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포스팅 하였습니다. 저처럼 애플제품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칩니다.


by 애플빠 짱꾜


키의 유전적인 영향은 단지 23%! 초경과 변성기 시작하면 성장이 멈춘다? 초경과 변성기 이후에도 키 클수 있습니다! 성장판 지연처방이면 가능합니다! 그만큼 후천적인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것, 그렇다면 성장치료의 적기는 언제일까? 많은 아이들이 잠재적으로 더 클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쳐 키가 클 수 있는 기회를 잃고 있다. 키는 시기를 놓치면 다시는 되돌릴 수 없으므로, 주기적으로 성장발육을 점검하고 적절한 관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여아 만 8세 미만, 남아 만 9세 미만에 2차 성징이 나타난다면 또래에 비해 빨리 크고 빠르게 성장판이 닫혀 키가 크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소화계 질환이 잦은 아이들도 치료가 필요한 경우인데 보통 2차 성징이 빠른 아이들은 몸에 비해 장기는 성장하기 때문에 성인병을 유발하며 식욕부진이나 소화불량 등 소화계 질환이 잦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성장이 빠른 경우에도 문제이지만 매년 4cm 미만으로 자라고 표준 신장보다 10cm 이상 작은 아이들도 성장치료가 필요하다. [어린이 성장치료의 기본 원칙] 성장판이 최대한 오래 열려있도록 호르몬의 균형을 적절히 유지하고, 성장호르몬 분비량을 늘려주는 다양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다. 이때 양방과 한방 성장치료 중에서 어떤 방식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치료의 과정과 결과가 달라지는데, 이들 과정의 장점만을 결합하여 최상의 결과를 내는 치료 방식을 양·한방 협진 방식이라고 한다. [서정한의원 성장클리닉의 대표적인 성장치료법인 '파이톤 테라피'] 성장판이 열려있는 아동·청년 소년기에 시도할 경우 성장률을 40% 이상 향상함으로써, 뒤쳐진 성장 속도를 따라잡게 하는 서정한의원만의 양·한방 협진 프로그램이다. 이는 국제 학술지에 임상논문을 발표, 성장의 원리를 명확하게 설명했다. 특히 서정한의원의 성장판 지연 처방은 초경과 변성기 이후에도 키 성장을 할 수 있는 치료 프로그램으로 개발되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초경과 변성기 이후에 성장판이 닫혀가는 시기를 지연시키면서 성장률을 촉진시켜 최종 키를 키워주는 프로그램으로 키 성장 시기를 놓친 아이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 25년간 오직 성조숙증만을 진료하고 있는 서정한의원 성장클리닉 10년연속대상! (메디컬 코리아 대상 2008년~2017년/ 2015년 성조숙증 부문·2016년 성장클리닉 부문)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