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짱꾜의애플뉴스] 차기 아이폰10(X)에 애플펜슬이 적용된다고?? 2세대 아이폰10의 새로운 루머! 본문

애플빠 짱꾜

[짱꾜의애플뉴스] 차기 아이폰10(X)에 애플펜슬이 적용된다고?? 2세대 아이폰10의 새로운 루머!

JJANGGYO-짱꾜 2018. 8. 17. 13:57
반응형

대만 출판사 인 'Economic Daily News'에 따르면 애플이 2018년 9월에 출시할 2 세대 아이폰10 세 종류의 신제품 중 아이폰10Plus (iPhone X Plus)라고 불리는 6.5 인치 모델이 애플 펜슬과 호환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YouTube의 EverythingApplePro


루머에 의하면, 애플펜슬은 OLED 모델만을 지원할 것이며, 2018년 9월에 출시할 3종의 아이폰10 중 저가의 6.1 인치 LCD모델의  아이폰에는 적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대만의 리서치 회사인 TrendForce도 이번 주 초 이같은 예측을 발표했다죠!



이를 뒷받침 하는 증거는 위 사진과 같이 2017년 11월에 등록된 애플 64개의 특허 중 하나인 아이폰에 스타일러스 사용에 대한 특허입니다. 


Apple Pencil은 원래 12.9 인치 iPad Pro와 함께 2015 년 11 월에 출시되었으며 이후 출시 된 다른 iPad Pro 모델과 함께 작동합니다. 2018년 3월, 애플은 학생과 교실을 겨냥하여 저렴한 9.7 인치 모델인 새로운 6 세대 iPad에도 애플펜슬을 지원하기 시작했는데요, 아이폰에 애플펜슬이 적용되는 소문이 사실이라면, 애플 아이폰의 11 년 역사동안 아이폰에 스타일러스를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될 전망입니다.


스티브 잡스가 아이폰을 소개하며 했던 유명한 말 "누가 스타일러스를 원합니까?"


애플은 2007 년에 처음으로 아이폰을 소개하며  "아무도 스타일러스를 원하지 않는다"라고 스티브 잡스가 말했었죠. 하지만 새로운 팀쿡 체제에서는 이를 깨버리고, 점점 더 화면이 커지고 있는 아이폰을 잘 활용하기 위해 스타일러스를 적용할 수 있다는 말인데요, 애플펜슬의 크기가 커 활용성이 있을지 참 궁금하긴 합니다.


현재 애플펜슬 버전이 iPhone 용으로 사용하기에 다소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Apple이 iPhone 용 작은 애플펜슬을 출시할지 여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애플펜슬은 3 년 전에 출시 된 이래 아직 외관 디자인을 업데이트하지 않고

있는데요, 아이폰 용으로 사용하려면 분명 새로운 애플 펜슬이 나와줘야 하지 않겠냐는 저의 생각입니다.


아이폰10(iPhoneX)에 적용되는 애플펜슬 예상 사진


Apple Pencil에는 펜이나 연필을 사용하는 느낌과 모방을 모방하여 설계된 방향 및 각도를 결정하는 센서와 압력에 민감한 그림 및 글쓰기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iPad Pro에서 Apple Pencil은 최소 지연 시간을 위해 240Hz에서 샘플링됩니다. 분명 아이폰에도 작은 애플펜슬이 적용된다면 누구나 환호하고 누구나 환영할 만한 일이 될 듯 합니다. 애플 팬이라면 분명 가끔씩 아주 가끔씩 Samsung Galaxy note 9을 보며 .... 나도 스타일러스를 가진 폰을 사용해 보고 싶다고 생각하셨을 것입니다.




애플은 9월 초 (예상일은 9월 11일/ 9월 첫째주에는 노동절이 껴있어서 9월 2째주 예상)에 스티브 잡스 시어터 (Steve Jobs Theatre)에서 2세대 아이폰10 3 종을 공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 펜슬 지원은 사실이라면 정말 대박사건이 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에 맞는 새로운 작은 애플펜슬이 출시해야 함은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정말 제대로 아이폰을 써볼 수 있겠죠!? 이 루머가 맞다면 정말 기대가 되네요! 분명 이후에는 맥에도 스타일러스가 추가 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ㅎ 항상 짱꾜의애플뉴스를 읽어주시는 여러분 감사합니다. 그럼 또 다른 애플 뉴스로 찾아뵙겠습니다.

자동차 최대 할인받고 구매하는 방법 팁 대공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