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짱꾜의 애플뉴스] iPhoneXS의 7nm공정의 A12칩으로 경쟁 스마트폰 대비 애플은 1년 넘게 기술 선점 및 경쟁우위를 가질 것! 본문

애플빠 짱꾜

[짱꾜의 애플뉴스] iPhoneXS의 7nm공정의 A12칩으로 경쟁 스마트폰 대비 애플은 1년 넘게 기술 선점 및 경쟁우위를 가질 것!

JJANGGYO-짱꾜 2018. 9. 5. 00:05
반응형

iPhoneX 차기작, iPhoneXS의 A12프로세서의 독보적 기술우위

iPhoneXS에 적용될 최신 애플 A12 프로세서


 애플은 2018년 9월 출시할 주력 iPhoneXS에 장착될 프로세서에 A12 칩 7nm 공정을 도입함으로써 시중에 나온 대부분의 스마트폰 브랜드보다 기술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마도 1년동안 iPhoneXS를 통해 시중의 모든 경쟁 스마트폰보다 프로세서 성능에서 앞서나가는 기술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폰 프로세서 칩 공급망 정보 소식통에 의한다면, 대부분의 스마트폰 브랜드는 10nm 공정 이하의 칩을 도입하는데에 아직은 한계가 있다고 말합니다.


안드로이드 칩 제조사 10nm 이하의 프로세서 제조 지연

 Digitimes의 기사에 의하면 주요 스마트폰 칩 제조사(4개사)들이 안드로이드 브랜드에 7nm 공정 스마트폰 칩 공급계획을 지연하거나 보류했다고 하는데요, 이는 10nm 이하의 스마트폰 칩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대규모 자본 투자가 필수이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그리하여 14 혹은 12nm의 스마트폰 칩의 현 제조 공정을 유지하여 원가를 유지하고 수익을 계속적으로 얻고자 한다는 사실을 통해 애플의 차기작 iPhoneXS는 약 1년 동안은 고도화된 스마트폰 칩을 통해 기술적 우위를 얻을 것입니다. 


Globalfoundries 칩 생산 공장 내부 모습


 퀄컴(Qualcomm)과 미디어텍(MediaTek)은 모두 7nm 칩 솔루션 출시를 당초 계획했던 2018년에서 2019년으로 계획을 연기한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유엠씨(UMC)의 경우 좀더 안정화되고 특수한 프로세스 노드에 투자 초점을 전환시켰으며, 글로벌파운더리(Globalfoundries)는 7nm FinFET 프로그램을 무기한 보류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삼성을 제쳐버리고 애플의 독보적인 칩 공급사가 된 TSMC

애플 유일의 스마트폰 칩 공급사 대만의 TSMC


삼성이 애플의 A시리즈 칩 공급을 다시금 따내기 위해 7nm의 칩 공정제작을 계획하고 있다는 것을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애플(Apple)사에 칩을 공급하는 유일한 공급사인 TSMC만이 오직 유일하게 7nm 공정 공급 능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애플은 이전까지 TSMC 칩 제조사와 Samsung사를 오가며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칩(반도체) 주문을 나누며 주문했었으나 현재는 대만의 TSMC사가 10nm 칩 제조 공정으로 삼성(Samsung)을 제쳐버리고 iPhone7이후부터는 유일하게 애플 단독 공급업체가 되었습니다. 


TSMC 칩 생산라인의 모습


Macworld(맥정보지)는 올해 2018년 아이폰에서 7nm 공정이 도입된다면 현재의 iPhoneX의 10nm공정의 A11 Bionic칩셋보다 20%~30% 빠른 iPhoneXS(아이폰차기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던 적이 있습니다. 언제나 한발 앞서서 기술우위를 점했던 애플은 이번 7nm 공정의 A12칩을 통해 얼마나 빠른 속도의 iPhoneXS 버전을 탄생시킬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iPhoneXS 가상 렌더링 from EverythingApplePro


그래서 더욱 구입하고만 싶어지는 iPhoneXS입니다. 이번 iPhoneXS로 갈아타시는 분들이 꽤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 또한 iPhone7 Plus 유저로서 너무 큰 기대를 하고 있답니다. 금색 테두리에 화면이 훨씬 커지고 베젤이 더욱 줄어든 이번 iPhoneX의 차기작에 대한 정보는 너무나 많이 유출되었지만, 아직 밝혀지지 않은 부분들도 있을 것이며 그 부분들이 분명 iPhoneXS로 스마트폰을 업그레이드 할 명분을 충분히 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by 2018년 9월 12일 Apple의 신제품 발표만을 기다리며 사는 짱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