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용산역 아이파크몰 방문 : 건담베이스, 플레이스테이션스토어, 타미야 등 방문기 본문

짱꾜의 개인블로그/짱꾜 방문하다

용산역 아이파크몰 방문 : 건담베이스, 플레이스테이션스토어, 타미야 등 방문기

CREATOR JJANGGYO (짱꾜) JJANGGYO-짱꾜 2018.09.02 21:37

자전거를 타고 오랜만에 용산역을 방문!


어릴적부터 1990년도에 정말 자주 놀러갔던 게임, 컴퓨터 산업의 메카인 대한민국 용산!! 2010년쯤 부터 용산에 직접 갈 필요 없이 다나와 같은 온라인 상점들을 이용하며, 발길을 끊었던 곳입니다. 친구의 추천으로 용산역 아이파크몰에 피규어부터 게임 및 NIKON, CANON, GOPRO 그리고 DJI드론 및 건담베이스!!! 가 들어섰다고 하여, 아침부터 염창동에서 자전거를 타고, 용산으로 향했답니다. 특히 제일 기대하고 있었던 건담 피규어 제품의 종류와 가격 및 전시된 건담 피규어를 볼 수 있다는 기쁜 마음으로 자전거를 타고 8km가 넘는 거리를 달렸답니다.



드디어 도착한 용산역! 이제 횡단보도만 건너면, 용산역 아이파크몰에 다다를 준비가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이후 처음으로 찾은 용산역! 저와 동일한 취미(플레이스테이션, 피규어, 컴퓨터, 만화, 등 오덕스런 취미들 ㅋㅋ)와 어린시절을 겪은 죽마고우와 함께 땀을 뻘뻘흘리며, 도착했습니다.



용산역에 이렇게 거대한 빌딩들이 즐비하고 있었을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여기에 용산역 및 아이파크몰이 존재하는 것인가? 저 건물들은 다 누구 소유지? 하며, 큰 기대를 갖고 용산역 아이파크몰로 향하였습니다.



아 드디어 입구까지 왔습니다. 용산역은 정말 크더군요. 용산역에서 위층으로 올라가면 나오는 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의 유래에 대해 잠깐 알아볼까요? 


"현대산업개발 대한민국 철도청의 발주를 받아서 공사하였으며 주식회사 현대역사라는 회사를 통해서 관리하였다. 2004년 스페이스9으로 개장했다. 스페이스9 시절에는 서태지를 모델로 TV광고도 열심히 때렸다. 9개의 상업특화 구역별로 나뉘어진 건물 구조에서 나온 말.

그 이후로 2004년 12월에 현대아이파크몰로 사명을 변경. 2005년 현재의 이름으로 바뀌었다. 2011년에는 현대산업개발 본사가 삼성동에서 여기로 이전했다. 2015년에는 신라호텔과의 합작으로 면세점 특허를 취득하는데 성공, HDC신라면세점이 새로이 문을 열게 되었다."


음~ 용산역 아이파크몰은 예전 스페이스9 이 개명한 것이며, 현대가 철도청의 발주로 개발한 복합쇼핑몰이구나~ 하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Playstation 파트너샵 (아이파크몰점) 

자 이제, 아이파크몰에 들어서서 무조건 달려가야만 했던 곳!! 바로 플레이스테이션 샵입니다!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23길 55 현대아이파크몰 디지털관 3층 196~201호에 위치한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판매점으로서 2019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DEATH STRANDING(데쓰스트랜딩)의 개발사 코지마 프로덕션(코지마 히데오)의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는 이곳으로 고고!!  


위 사진들은 공식 플레이스테이션 아이파크몰점 블로그에서 퍼온 사진입니다. 제가 전체 몰 사진은 찍지를 못해서리~ 가지고 왔습니다. 스토어 자체는 그리 크지는 않지만 플레이스테인션4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4 및 엄청나게 많은 타이틀들이 자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 전용 악세사리들이 엄청나게 많이 진열되어 있더라고요. 



제가 중학교 시절이었을 적 처음 나왔던 바로 그 초기 플레이스테이션 모델부터, 현재 Playstation 4 Pro에 이르기까지 모든 플레이스테이션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 정말 제 인생에 절반은 플레이스테이션과 함께 했었네요. 이 역사가 제 자라온 역사이기도 하다는 느낌이 들자 살짝 우울한 감도 없지 않아 있네요. ㅎㅎ 게임을 너무 좋아해서 어릴적에는 정말 학교수업보다 게임 공략이 우선이었다는... 



제가 찾아 갔을 당시에, 코지마 프로덕션(KOJIMA PRODUCTION)의 소형 및 대형 피규어가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또한 KOJIMA OFFICIAL GOODS PACKAGE(코지마 공식 상품 패키지) 등도 팔고 있었습니다. 정말 기대하고 기대하는 2019년 최고의 작품이 될 모든 이들의 기대작! 히데오코지마 쌍의 DEATH STRANDING! 정말 너무 기대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코지마 프로덕션의 LUDENS피규어를 구매하고 싶어졌지만 비싸서 탈락! 


LUDENS피규어와 코지마 프로덕션 상품 패키지 가격 정보는 아래 공식 플레이스테이션 아이파크몰점에 자세히 설명되었답니다.

코지마 프로덕션 상품 가격 정보 링크 :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ipark_ps4&logNo=221129296298&referrerCode=0&searchKeyword=코지마



아~ 갖고 싶어라~! 원래는 89,000원이었던 공식 상품 패키지가 39,800원으로 파격 세일 중입니다. 코지마프로덕션 머그컴 + 뱃지2개 + 티셔츠 XL 를 구매할 수 있는 찬스~!! 가격이 내린 것이라고 합니다. 정말 갖고 싶었지만, 내가 코지마 프로덕션에서 일하는 직원도 아닌데 저걸 뭘 돈주고 사나.... 하는 마음에 뒤로 미루었답니다.



29,800원으로는 코지마 프로덕션의 토트백, 머플러, 키홀더, 뱃지2종, 파일폴더 등 이 모든 세트를 살 수 있답니다. 와 정말 싸네요!! 다시 한번 코지마 프로덕션 상품 판매정보를 정리하기 위해, 플레이스테이션 아이파크몰점 블로그를 방문하여, 현재 할인율 및 가격정보를 가지고 왔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기 바랍니다.



분명 코지마 프로덕션의 DEATH STRANDING을 기대하고 있는 대한민국 플스 유저분이라면, 구미가 당길 지도 모르는 판매정보입니다. 저는 저 KOJIMA LUDENS T-SHIRTS가 정말 갖고 싶네요. 하앍하앍!! 


NIKON(니콘) 공인 인증샵 1호점 (니콘 아이파크점)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3가 40-999,아이파크몰 전자점 3층 165호에는 (주)디지털 청풍 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1호 니콘 공식 인증샵 1호점이 존재합니다. 정말 잘 꾸며 놨더라고요! 모든 NIKON 카메라 및 악세사리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는 공식 오프라인샵으로서 볼거리가 많았답니다. 



니콘 공인 인증샵은 아이파크몰 전자점 3층에 있습니다. 이 앞에서 포즈를 취한 제 친구! 샵 안에는 들어가지 않았지만 벽면에 있는 디스플레이 공간에 마련된 니콘의 카메라들과 렌즈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 눈에 띈 아이. 이번에 새로 나온 NIKON COOLPIX P900s입니다. 단일 렌즈로 줌이 광학 83배나 땡겨진다는 바로 그 아이. 1605만 화소로 적은 화소지만 여러 렌즈 필요없이 단일 렌즈로 이 바디 하나만 있으면 줌걱정 없이 단일로 쓸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마치 망원경을 달아놓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느낌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NIKON COOLPIX P900s 제품 상세 정보 링크

https://www.nikonusa.com/en/nikon-products/product/compact-digital-cameras/coolpix-p900.html



태어나 처음 보는 어마어마한 자태를 뽐내는 Nikon D5에 70-200mm F2.8 렌즈가 장착된 모습입니다. 가격은 1200만원 ~ 꺼어어억~! 얼마나 좋은 카메라길래....



정말로 많은 제품군이 있네요. 제품 이름도 많고, 좀 제품 수를 줄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렌즈도 많고~ 너무 가격표가 비싸, 둘러만 복 나오게 되었던 NIKON매장. 카메라 공부를 더 하고 무엇을 살 지 결정이 되면 나중에 꼭 여기서 사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던 곳입니다. 공식 NIKON 인증샵 1호점이니 NIKON을 사랑하시는 분들은 이곳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 공인 NIKON 인증샵 1호점의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있습니다. 홈페이지도 공인 인증샵 답게 잘 꾸며 놓았네요. 


http://www.digitalcp.co.kr/shop/main/index.php 


 

타미야 프라모델 팩토리 (TAMIYA) - 용산역 아이파크몰점 




자리를 옮겨 6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아이파크몰 디지털전문점 6층에는 정말 남자들의 로망의 장소입니다. 건담, 타미야 혹은 레고 및 닌텐도 매장과 몇몇 옷가게가 보이네요. 특히 저는 타미야 프라모델 팩토리와 건담베이스의 갖가지 프라모델을 보기 위해 방문하였답니다. 

TAMIYA하면,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80년도 혹은 70년도 생들은 모두 아는 소형 모터를 가진 4개의 바퀴를 가진 건전지 미니카로 유명한 제조사입니다. 또한 수많은 군함, 탱크, 트럭 및 병사와 무기 모형(프라모델)로 유명한 곳입니다. 

오늘 방문하여 수많은 미니카 모델이 아직도 계속적으로 생산중임을 알게 되었으며, 미니카 가격이 10000원~12000원 정도밖에 안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어릴적 정말 자주 가지고 놀았던 기억이 있네요. 친구들의 미니카에 지지 않기 위해 소위 최강의 모터라는 '블랙모터'를 구해 갈아 끼워 속도를 높이기도 했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일어났네요.



위에 보신 모든 타미야의 군인들은 약 1~2cm 사이의 높이로 제작된 것들입니다. 그렇다면 얼마나 작을지 상상 되시죠!? 아~ 정말 정교하게 잘 만든 이런 플라스틱 제품들을 보며 일본이 피규어 산업의 최고봉이 될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매장에 전시를 너무 잘해 놓았네요.


매장을 방문하면서 느낀점은, 무엇보다도 젊은분들(여자, 남자 구분없이)이 너무 많이 오셨고 특히 여자분들도 이런 피규어를 좋아하시고 구매하고 가시는 것을 보며, 저희 어릴적에는 약간 오타구 기질이 있던 사람들만의 전유물이었는데~ 이제는 대중화 된 하나의 취미로 발전한 것을 느꼈답니다. 


(주)한국타미야 공식 홈페이지

http://www.tamiya.co.kr/


건담 베이스 아이파크점

 



와~ 건담베이스 아이파크점 정말 잘해놨네요. 사람도 무지 많고 줄서서 사람들이 피규어를 사가는 모습을 태어나서 처음 보게 되었네요. 여자들도 한 사람당 1박스 씩 사가지고 가면서 여자들 입에서 '사자비 어딨어?' 이런 이야기를 하는 모습을 보게 될 줄이야..... 이야~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하나의 취미로 자리잡은 모습입니다.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해도 건담 피규어는 정말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하고 건담 애니메이션을 본 사람들이 관심가질 만한 그런 것이었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문화가 되었다는 것에 큰 박수를 칩니다. 


건담 프라모델의 역사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위 사진은 1980년대 처음으로 나온 건담 프라모델부터, High Grade(HG), Real Grade(RG), Master Grade(MG), Perfect Grade(PG), MEGA SIZE 등 여지껏 발전해온 건담 프라모델 버전들을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는 자리입니다. 


자 이제, 모든 건담들의 프라모델이 전시된 곳으로 가서, 완성된 프라모델을 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죠.



기동전사 건담
(機動戦士ガンダム)

 작품 연도 : 1979년 - 1980년



기동전사 Z 건담
(機動戦士Zガンダム)

 작품 연도 : 1985 - 1986



기동전사 건담 ZZ
(機動戦士ガンダムZZ)

작품 연도 : 1985년 - 1986년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극장판) - 뉴건담
(機動戦士ガンダム 逆襲のシャア)

작품 연도 : 1988



기동전사 V건담
(機動戦士Vガンダム)

작품 연도 : 1993~1994



신기동전기 건담W ENDLESS WALTZ(OVA) - 윙건담

(新機動戦記ガンダムW ENDLESS WALTZ)

작품 연도 : 1997



기동전사 건담 SEED
(機動戦士ガンダムSEED)

작품 연도 : 2002~2003



기동전사 건담 OO - 건담 엑시아
(機動戦士ガンダムOO)

작품 연도 : 2007~2009 



기동전사 건담 UC(OVA) - 유니콘 건담
(機動戦士ガンダムUC)

작품 연도 : 2010 ~ 2014



건담 빌드 파이터즈 -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ガンダム ビールド ファイターズ)

작품 연도 : 2013 ~ 2014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 건담 발바토스
(機動戦士ガンダム 鉄血のオルフェンズ)

작품 연도 : 2015 ~ 2017



아... 프라모델 값이 생각보다 싸졌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멋진게 30,000원대라니. 등급이 더 높을 수록 비싸지겠지만 이정도 만으로도 만족할 만 합니다.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아 충동구매 충동을 느꼈지만, 사진으로 보는 걸로 만족합니다아~ 기회가 된다면 조립 및 도색도 해보고 싶네요,,,



기동전사 건담 썬더볼트 - 풀아머 건담

(機動戦士ガンダム サンダーボルト)

작품 연도 : 2015 ~ 2017


건담 이외에도 드래곤볼, 원피스 등 수많은 프라모델, 피규어가 즐비해 있는 아이파크몰 6층은 일본문화와 애니메이션 등을 좋아하는 분들이 정말 한번쯤은 가봐야 할 성지같은 곳이 될것으로 여겨지네요. 느낀점이 있다면, 건담 프라모델 가격이나 피규어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아서, 남녀노소 취미생활로 구매하여 조립하고 전시하고 수집할 수 있는 새로운 취미를 점점 가져다 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피규어 혹은 프라모델의 퀄리티가 너무 좋아져서 정말 예술작품 같은 느낌으로 쳐다보게 되더라구요.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와~ 오랜만에 자전거를 타고 용산역에 가 정말 여러가지 구경을 하고 왔네요. 카메라, 플레이스테이션, WACOM 인튜어스 제품, DJI 드론, 피규어, 프라모델, 건담 등 볼거리도 많고 사고싶은 것도 많은 곳입니다. 또한 아이파크몰에 잘 갖춰진 음식점과 옷가게도 좋고 정말 깔끔하게 잘해놔서 또 가고 싶어지는 곳이랄까~? 여러분도 시간이 나시면 여자친구분과 용산역 아이파크몰로 데이트를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 어릴적 마음으로 돌아가 건담 프라모델을 조립하고 모아서 집에 진열하고자 하는 새로운 취미욕을 당기게 하는 하루였네요. 여러분도 주말에 여유롭게 용산역 아이파크몰로 토이/취미/드론/카메라/TECH제품 등을 보러 한번 둘러 보세요! 아참 용산역 아이파크몰에 CGV도 있어, 영화도 볼 수 있으니 데이트 장소로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짱꾜는 다음 사진여행에서 뵐께요~! 긴 글 및 사진 찾아와 읽어주시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by KOJIMA PRODUCTION GOODS에 꽂혀 구매고민하는 짱꾜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