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모두의배경화면] 모나리자 아이폰 전용 배경화면 by 짱꾜 - Mona Lisa wallpaper for iPhone by JJANGGYO 본문

모두의배경화면

[모두의배경화면] 모나리자 아이폰 전용 배경화면 by 짱꾜 - Mona Lisa wallpaper for iPhone by JJANGGYO

JJANGGYO-짱꾜 2020. 2. 12. 14:40
반응형

짱꾜가 포스팅하는 "모두의배경화면" - 이번에는 모나리자 아이폰 배경화면

모나리자 (Mona Lisa) 배경화면 제작기

안녕하세요! 모두의배경화면의 배경화면을 직접 제작하고 있는 짱꾜입니다. 오늘은 세계 제일의 페인팅 작품인, 모나리자 배경화면을 가지고 왔습니다. 제 아이폰에 유럽의 명화들이 배경화면으로 들어가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만 하고 있다가, 드디어 오늘 아이폰 사이즈에 맞게 핏팅 작업을 한 모나리자 배경화면을 제작하게 되었답니다.

 

특히 세계 명화 중 1위에 등극한,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Leonardo da Vinci)가 그린 초상화인 모나리자 배경화면이 제일 갖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신혼여행을 파리로 다녀온 저로서, 여행의 추억도 되살릴 겸, 아이폰 전용 배경화면을 제작했답니다.

 

모나리자 배경화면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기 전에, 우선 모나리자가 어떤 그림인지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져 봅시다. (아래 내용 출처는 위키백과에서...)

 

모나리자 (Mona Lisa) 배경지식 알기

 

모나리자(영어: Mona Lisa) 또는 라 조콘다(이탈리아어: La Gioconda, 프랑스어: La Joconde)는 16세기 르네상스 시대에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그린 초상화로, 현재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모나"(mona)는 유부녀 이름 앞에 붙이는 이탈리아어 경칭이고, "리자"(Lisa)는 초상화의 모델이 된 여인의 이름입니다.

 

즉, 한국어로 하면 "리자 여사"라는 뜻이 된다. 모나리자의 다른 명칭인 "라 조콘다"는 한국어로 "조콘도(Giocondo)의 부인"이라는 뜻이 된다고 합니다. 이 작품은 희미하게 미소짓고 있는 여인을 그린 초상으로, '스푸마토'(sfumato) 기법을 사용하여 엷은 안개가 덮인 듯한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구도는 당시에 가장 기본적인 초상화 구도였던 피라미드의 형태를 띠고 있다. 또한 인물을 배경보다 높게 배치하는 방식은 오늘날 화가들이 흔히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르네상스 시대에는 드문 방식을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1502년에 모나리자를 그리기 시작했는데, 조르조 바사리의 말에 의하면 미완성작으로 남겨둔지 4년이 지난 후에서 다시 그리기 시작했다고 한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회화란 정신적인 것이라고 늘 말해왔고 모나리자에는 심오한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1503년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이 작품의 의뢰를 수락한 것은 돈이 필요해서였는데요, 그런데 몇 달 뒤 베키오 궁을 장식할 프레스코 주문이 들어와서 이 그림은 주문자인 프란체스코 델 조콘도에게 전달될 일이 없어졌고, 레오나르도가 평생 동안 자신이 갖고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자기 자신을 위해 이 초상화를 완성을 했고, 사람이 흔적이 보이지 않는 태곳적 풍경은 훨씬 뒤에 천천히 구상한 것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등받이 없는 1인용 안락의자에 독특한 자세로 앉아 있는 모나리자와 이 풍경이 맺고 있는 관계에 대해 여러 이야기가 있답니다.

(더 많은 정보는 모나리자 위키백과로!) 

 

아이폰 잠금화면 용 & 홈 화면 용 배경화면!

 

오늘 포스팅부터 앞으로 아이폰 배경화면을 "잠금 화면 용" 과 "홈 화면 용" 두 가지를 만들려고 합니다. 사실 모두의배경화면의 여러 배경화면을 아이폰에 적용하면, 잠금화면으로는 멋지고 좋지만 홈화면 용으로는 별로 좋지가 못합니다. 왜냐하면 홈 화면의 앱 아이콘들이 너무 플랫하고 그림자도 없어서 뒷 배경과 색상이나 디테일이 겹쳐, 가독성이 매우 안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결심했죠! 두개 다 만들자!

 

그래서 여러 배경화면을 제가 제작하고 적용해본 결과, 아이폰 홈 화면 용 배경화면은 블러(Blur) 처리를 한 이미지가 가장 어울린다는 결론을 냈습니다. 그리하여, 모나리자 배경화면도 역시 멋진 잠금화면 용과 홈 화면용(블러처리)이 존재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어떻게 다른지 확인하세요! 이 두 가지의 배경화면을 모두 무료로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저만 갖기는 너무 아까운 고화질의 아름다운 명화 배경화면을 폰에 담아서 다닐 수 있는 기회입니다. 

 

잠금 화면(Lock Screen)용 모나리자 배경화면 적용 모습
홈 화면(Home Screen)용 모나리자 배경화면 적용 모습
Apple Watch(애플워치)에 적용한 모나리자 배경화면의 모습 (1)
손에 찬 Apple Watch(애플워치)에 적용한 모나리자 배경화면의 모습 (2)

모나리자 배경화면 무료 다운로드 고고!

 

모두의배경화면을 자주 찾아주시는 분들은 다운로드를 어떻게 하는지 아실 것입니다. 아래 배경화면 이미지를 보시고 바로 아래에 적힌 "Download 링크"를 누르셔야 고화질의 배경화면이 있는 웹페이지로 가게 됩니다. 아이폰 상에서는 이미지를 길게 눌르거나 하단의 공유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에서 바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다운로드 하시고 자신의 폰을 새로 단장해 보세요!

 

아래 모나리자 아이폰 전용 배경화면은 가로, 세로 1242x2688px로서 모든 아이폰에 최적화 되어 적용이 가능하오며, 아이폰11프로, 아이폰11, 아이폰Xs Max, 아이폰Xs에 가장 최적화가 잘 되어있는 사이즈입니다. (모든 아이폰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Below iPhone wallpaper of Mona Lisa is cutted by 1242x2688px size which is optimized for all of the iPhone models. These wallpaper best fits for iPhone11Pro & iPhoneXSMax. You could download below wallpapers via clicking "Download" link below preview images. Thanks for visiting "JJANGGYO's blog". 

 

잠금 화면용 Edited 모나리자 배경화면(1)

Download Link for the iPhone Lock Screen 

 

잠금 화면용 모나리자 원본 배경화면(2)

Download link for the iPhone Lock Screen 

 

홈 화면용 모나리자 블러 처리한 배경화면

Download link for the iPhone Home Screen 

 

모두의배경화면에 들려 주셔서 매우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에는 아이폰 전용 배경화면이 가득 담겨 있답니다. 애플의 공식 배경화면부터, 제가 직접 제작한 배경화면까지 다양한 배경화면이 존재합니다. 많이들 찾아와 주셔서 무료 다운로드 해 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모두의배경화면짱꾜였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