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모두의배경화면] WWDC2020에서 공개된 새로운 iOS14 아이폰 & 아이패드 전용 배경화면 다운로드 / iOS14 iPhone and iPad Wallpaper (JJANGGYO : 짱꾜) 본문

모두의배경화면

[모두의배경화면] WWDC2020에서 공개된 새로운 iOS14 아이폰 & 아이패드 전용 배경화면 다운로드 / iOS14 iPhone and iPad Wallpaper (JJANGGYO : 짱꾜)

JJANGGYO-짱꾜 2020. 6. 30. 02:06
반응형

글 작성일 : 2020년 6월 30일 / 글 작성자 : 짱꾜 / 이메일 : jjanggyo@icloud.com

WWDC2020에서 발표한 iOS14 적용 배경화면 (아이폰/아이패드) 공유합니다.

오늘은 WWDC2020에서 발표된 iOS14와 iPadOS14에 적용되었던 컬러풀한 배경화면을 아이폰 및 아이패드 전용으로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깔끔한 배경화면이 앱 아이콘을 더 튀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는 배경화면입니다. 그에 앞서, iOS14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었는지 살펴보고,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하는 시간을 가져 봅시다!

 

WWDC2020에서 발표된 올 가을 무료 출시 예정인 iOS14의 새로운 위젯 커스터마이징 기능은, 그간 안드로이드 폰의 위젯 커스터마이징을 부러워 하던 모든 아이폰 및 아이패드 유저들에게 매우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바로 아래 기능들 때문입니다.

 

왼쪽 : 홈 화면 위젯 커스터마이징 / 오른쪽 : 앱 보관함 기능

 

이제 마음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당신만의 아이폰!

 

 

iOS14는  아이폰의 홈 화면을 위젯으로 마음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새로운 위젯은 시의적절한 정보를 한 눈에 제공하면서도 어느 홈 화면에서든 다양한 크기로 고정될 수 있다고 하네요.  사용자는 위젯의 스마트 스택을 생성할 수 있는데, 스마트 스택은 다양한 위젯을 한 곳에 겹쳐 넣고 스와이프 하여 여러개를 바꿔 볼 수 있으며, 때에 따라 스마트하게 스택의 내용을 알아서 변경해 준다고 하네요. (역시 애플은 디테일이 살아 있습니다.) 

 

홈 화면 페이지는 업무, 여행,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및 기타 관심 분야에 대한 사용자에게 맞춤 설정된 위젯을 표시할 수 있어 너무 기대됩니다.

 

 

이제 홈 화면의 맨 끝은 ~  "앱 보관함"이 반겨줍니다.

 

 

홈 화면 페이지의 끝에는 "앱 보관함"이 있는데, 사용자의 모든 앱을 하나의 간단하고 쉽게 탐색할 수 있는 보기 방식으로 자동 정리하고 현재 유용할 수 있는 앱을 지능적으로 표시하는 새로운 공간입니다. 사용자는 표시할 수 있는 홈 화면 페이지의 수를 선택할 수 있고 앱 보관함으로만 찾아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이 말은..... 홈화면의 모든 앱을 다 비공개 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네요!! 아주 깨끗한 홈화면을 만들 수도 있겠네요.

 

수많은 앱을 쉽게 카테고리화 하여 보여주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 보관함" 기능은 저 짱꾜가 애타게 기다리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 처음 Apple Arcade가 공개되었을 때 저는 애플 아케이드의 유료 구독자였습니다. 수많은 애플 아케이드용 게임앱을 깔고 즐기다가 현재는 구독을 취소하였는데요, 이리 저리 깔린 애플 아케이드 앱을 추후에는 찾을 수가 없더라고요. (이게 애플 아케이드용 앱이었나?? 하고 눌러 봐야 비로소 구독이 끊겨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이 나와.... 참 곤란하였답니다.) 하지만 이제 앱 보관함이 이를 해결해 줄 예정이네요.

 

 

기존 화면을 방해하지 않는 전화/영상/시리의 컴팩트 디자인

 

 

기존의 화면을 가리지 않고 화면의 일정부분만 차지하는 전화/FaceTime/Siri 

 

걸려온 전화가 있다면 기존에 보던 화면이 사라지고 전화가 온것만을 알려주는 통화 알림이 사라집니다. FaceTime 및 전화 통화 알림은 상단의 그냥 "알림(Notification)"처럼 살짝 바형태로 내려 왔다가 스와이핑 하면 사라지게 만들어 놓았네요. FaceTime을 하는 중에도 picture-in-picture(화면 속 화면) 모드처럼 다름 앱을 보면서 영상통화를 할 수 있게 되어 참 편리해 보입니다. 

 

세계 모든 지식에 답변할 수 있도록 백과사전을 공부시킨 음성비서 Siri(시리)도 호출 시 전체화면에서 명령을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하단의 작은 원형 모양으로 출현해 답변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iOS14를 통해 아이폰이 한차례 더 정리되고 깔끔해 지는 느낌입니다.

 

 

iOS14 기타 업그레이드 사항 : App Clip(앱클립), 지도, 아이메시지 등

 

 

App Clips 기능이 좀 특별한데요, 특정한 장소에서 NFC알림이 왔을때 혹은 웹 페이지에서 결제를 진행하거나 앱을 통해 무언가 연결되는 부분이 있다면..... 해당 앱을 미리 깔아놓지 않은 유저는 그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죠.

 

그러나 iOS14부터는 달라집니다. App Clips는 특정 제품이나 비즈니스와 연계되어, 스쿠터 대여하기, 커피 구입하기, 또는 주차요금 내기 등과 같은 특정 작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수초 내 앱을 로딩해 주고, 앱을 다운로드 하지 않아도 앱을 임시로 실행시키는 기능입니다. 

 

 App Clips는 Apple이 새롭게 설계한 App Clips 코드1를 스캔하거나, NFC 태그 및 QR 코드를 통해 쉽게 탐색 및 접근할 수 있고, 또는 메시지 내에서 혹은 Safari에서 공유될 수 있으며, 모든 앱에서 높은 수준의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기타 새로운 iOS 14 기능들 살펴보기

 

 

  • 애플이 만든 새로운 번역 앱 : 번역은 대화를 가장 훌륭하고 편리하게 번역하기 위해 고안된 앱으로, 11개의 다양한 언어로 음성 및 텍스트의 빠르고 자연스러운 번역을 제공합니다.  온디바이스 모드는 사용자가 개인적인 음성 및 텍스트의 번역을 위해 앱의 기능을 데이터 통신 혹은 Wifi 없이, 오프라인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하네요.

  • 백과사전을 읽은 시리(Siri) :  음성비서인 Siri는 더욱 아는게 많아져 구글처럼 질문에 답변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모르는 게 있다면 Siri는 인터넷에서 답을 찾도록  돕기도 한답니다.

  • AirPods은 자동 기기 전환을 통해 Apple 기기 간에 전환을 매끄럽게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더욱 대박인 것은 AirPod Pro의 경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이내믹  위치 추적 기능이 적용되어 사운드가 공간감있게 들린다고 하네요.  지향성 오디오 필터를 적용하고 각 귀가 듣게 되는 주파수를 미묘하게 조절함으로써 하나의 공간 내에서 실질적으로 모든 곳에 음향이 배치될 수 있는 공간감 있는 사운드로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제일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 디지털 Car Keys : 사용자는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iPhone 또는 Apple Watch를 이용해 자신의 차량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게 됩니다. 디지털 Car Keys는 메시지를 이용해 쉽게 차량 시동키를 디지털로 공유할 수 있고, 기기를 분실한 경우 iCloud를 통해 비활성화될 수 있으며, NFC를 통해 2020년부터 이용 가능해 질 것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한정된 차량, BMW에서만??? 점점 늘어 나겠죠)  

  • Apple은 또한 U1 칩을 통해 제공되는 지향성 인식을 위해 초 광대역 기술을 토대로 한 차세대 디지털 car keys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키는 사용자가 자신의 iPhone을 주머니나 가방에서 꺼내지 않고도 차량을 열 수 있게 해주며 2021년부터 제공될 기능이라고 하네요.

  • 나의 찾기는 새로운 나의 찾기 네트워크 액세서리 프로그램(애플태그?에어태그?)을 통해 서드파티 제품 및 액세서리류 찾기에 대한 지원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 기능은 고객이 나의 찾기 앱을 이용해 Apple 기기 외에도 자신의 삶에서 중요한 아이템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 제조업체  및 기기 제조업체를 위해  기본사양 초안이 WWDC2020 이후 개발자에게 공개된 상태라고 합니다.

  • 날씨 앱 및 위젯은 사용자에게 날씨 특보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1시간 강수량 차트는 강우가 예보된 경우 분단위로 강수량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 손쉬운 사용 기능에는 음악, 영화, 전화 통화 및 팟캐스트 사운드가 더욱 선명하고 깨끗하게 들리도록 오디오를 튜닝하고 부드러운 소리를 증폭시키는 Headphone Accommodations와 영상 통화에서 수화를 하는 사람을 더욱 눈에 잘 띄게 해주는 그룹 FaceTime 내 수화 감지가 포함됩니다. 시각 장애인을 위한 업계 선도적인 화면 설명 기능인 VoiceOver는 이제 화면에 시각적으로 표시된 것을 자동으로 인식해 더 진화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iOS14는 가장 기대되는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입니다. 진화된 많은 기능들 중에서 특히 홈 화면을 마음대로 조정하여 나만의 최적화된 아이폰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장점 덕분에 더욱 더 아이폰에 대한 애착이 커질 듯 합니다.

 

 

iOS14 아이폰/아이패드 공식 배경화면 다운로드

 

 

많은 소식을 알아 보았네요~! 이제 거두 절미하고 iOS14의 공식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할 시간입니다. iOS14의 배경화면은 아이폰 용(1590x1590px)  및 아이패드 용(3208x3208px) 두가지로 버전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총 3가지 색상(주황, 파랑, 회색)입니다. 3가지 색상의 일반모드 및 다크모드의 색상이 존재합니다. 매우 고화질이며 색상이 참 이쁘고 너무 또 밝지도 않아서 제 아이폰의 아이콘들이 더욱 튀네요. 

 

아래 보이는 배경화면 미리보기 사진을 보시고, 고화질의 버전을 다운받으시려면 바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에서 직접 다운로드 하시어 적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다운로드 고고~!

 

 

DownloadiPhone – iPad

 

 

DownloadiPhone – iPad

 

 

DownloadiPhone – iPad

 

 

 

DownloadiPhone – iPad

 

 

DownloadiPhone – iPad

 

DownloadiPhone – iPad

 

 

애플 아이폰/아이패드/맥 유저 이신가요? 저처럼 새로운 애플 공식 기기가 출시할 때 마다 키노트 혹은 홈페이지 광고에 적용된 기기별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하시려면 언제든지 짱꾜가 운영하는 [모두의배경화면]에 찾아와 주세요. 애플의 배경화면 뿐만 아니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하고 획기적인 배경화면을 아이폰/아이패드/맥 전용으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오며, 2020년 올 가을부터 아이폰과 아이패드 유저들에게 새롭게 찾아올 iOS14와 iPadOS14를 기다려 봅시다! 모두의배경화면 운영자 "짱꾜" 기억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