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모두의배경화면] Apple macOS Monterey (맥오에스 몬터레이) 애플 공식 배경화면 6016x6016px by 짱꾜 (jjanggyo) 본문

모두의배경화면

[모두의배경화면] Apple macOS Monterey (맥오에스 몬터레이) 애플 공식 배경화면 6016x6016px by 짱꾜 (jjanggyo)

JJANGGYO-짱꾜 2021. 6. 18. 01:37
반응형

글 작성일 : 2021년 6월 18일 / 글 작성자 : 짱꾜 / 이메일 : jjanggyo@icloud.com

2021년 6월 7일에 온라인으로 개최된 WWDC 2021(애플 개발자 회의)에서 macOS Big Sur(맥오에스빅서)의 차기 macOS의 이름이 밝혀졌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의 해안도시 이름을 따서 macOS Monterey(몬터레이)라는 이름으로 확정되었습니다. 

Monterey 해안도시의 사진

1. macOS Monterey는 뭐가 달라질까요?

 

애플의 소프트웨어 부문 수석 부사장인 크렉 페더리기(Craig Federighi)는 “macOS Monterey는 Mac 사용자들이 더 많은 일을 처리하고, 놀랍고 새로운 방식으로 친구 및 가족과 연결되고, 그 어느 때보다 더 매끄럽게 Mac과 iPad를 넘나들며 작업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들로 가득하다. 우리는 고객들이 Safari의 새로운 탭 디자인에서 웹 브라우징을 하고, FaceTime에서 SharePlay로 경험을 공유하고, Universal Control 및 AirPlay to Mac을 이용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Mac과 다른 Apple 기기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정말 마음에 들어할 거라고 믿는다” 라고 말했는데요, 

 

단축어 앱이 드디어 Mac으로 들어옴! / 사파리의 탭이 더욱 깔끔해 지고, 그룹화가 가능해짐!

 

이번 차기 macOS Monterey는 인터넷 브라우저인 Safari의 디자인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아이폰에 내장되어 있던, 자동화 작업 생성 앱인 "단축어"가 맥에 도입되었습니다.

 

FaceTime의 업데이트! 다양한 것들을 화면으로 공유할 수 있게 된 SharePlay!

 

또한 FaceTime의 공간 음향 기능 추가, 음성 분리 기능 추가(배경음과 소음이 사라짐), 인물 사진 모드 추가가 되었습니다. FaceTime은 또한 음악, TV프로그램(AppleTV), 작업화면 등을 영상 통화 시 상대방과 공유할 수 있는 기능(SharePlay)도 추가되었습니다.

 

하나의 마우스 포인트를 근처에 있는 아이패드와 아이맥 또는 맥북으로 넘나들며 매끄럽게 사용할 수 있는 Universal Control은 애플스러운 혁신으로 더욱 통합된 애플생태계를 구축해 줍니다.

 

그 밖에도 한국을 제외한 주요 지역들의 애플 지도 업데이트로 지구본 기능과 디테일한 도시의 3D데이터화가 진행되었습니다. 

 

라이브 텍스트 기능 - Live Text 기능

 

라이브 텍스트 기능온디바이스 머신 러닝을 이용해 사진에서 전화번호, 웹사이트, 주소, 운송장 번호와 같은 텍스트를 감지해내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이 정보를 복사해서 붙여넣고, 전화를 걸고, 웹사이트를 열고, 더 많은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Visual Lookup 기능 역시 머신 러닝을 이용해 사용자들이 사진 속 동물, 예술작품, 랜드마크, 식물 등에 관해 검색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기능들은 사진, 메시지, Safari 등 macOS 내 다양한 앱에 걸쳐 작동한다는 데요, Google Android에서 Google Lens 기능을 벤치마킹하여 애플 생태계로 끌고 들어온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자잘한 업데이트가 되었으며 특히 공간 Mac에서도 이제 공간 음향 기능이 생겨, AppleTV+를 보거나 Apple Music을 감상하는 이들은 여러 방향에서 울려 퍼지는 신기한 Spatial Audio를 Airpod Pro 혹은 Airpod Max를 통해 경험할 수 있게 되겠네요.

 

2. macOS Monterey 공식 배경화면

 

macOS Monterey Beta OS에서 직접 가지고 온 6016x6016px 사이즈의 초고해상도 배경화면을 공유 드립니다. 이번 macOS Monterey(맥오에스 몬터레이)의 배경화면은 macOS Big Sur(맥오에스 빅서)와 비슷하지만 더욱 영롱한 핑크빛 보라색의 배경화면입니다. 보라색을 좋아하는 많은 분들이 정말 좋아할것 같습니다. 

 

다운로드는 썸네일 이미지 바로 아래의 텍스트 다운로드 링크를 누르시면, 고해상도 6016x6016px의 배경화면을 아이폰 혹은 MacOS, Window, Android폰 모든 곳에서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럼 다운로드 고고! 

 

macOS Monterey(맥오에스 몬터레이) 라이트 모드 배경화면 다운받기 (클릭)

 

 

macOS Monterey(맥오에스 몬터레이) 다크 모드 배경화면 다운받기 (클릭)

 

 

Apple의 공식 배경화면을 고화질로 다운로드하여 적용해 보기를 원하는 분들은 짱꾜가 운영하는 '모두의배경화면'을 언제든지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네이버에서 모두의배경화면을 검색하시면 Mente-Creativa JJANGGYO 제목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by 짱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