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짱꾜 영문 이메일 기본] 끝인사, 맺음인사에 들어가는 경의를 표하는 문구들 모음 본문

짱꾜의 영어 이메일 정석

[짱꾜 영문 이메일 기본] 끝인사, 맺음인사에 들어가는 경의를 표하는 문구들 모음

JJANGGYO-짱꾜 2017. 8. 27. 21: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것 저것 궁금한 것이 많은 블로그 주인장 '짱꾜'입니다. 



저는 3~4년 전에 무역회사를 다녔던 적이 있어요. 매일매일 바이어들과 영문이메일을 매일 매일 주고 받으며 일을 처리해 나갔었는데요, 항상 이메일을 작성하며, "내가 지금 잘쓰고 있는 걸까? 이게 말이 되는 건가?" 하며 반신반의 하면서도 답장이 잘 오면, "아! 내가 쓴게 잘 읽히고 이해가 되었나보다 ㅎㅎㅎ" 하며 안도감을 내쉬며 ㅎㅎㅎㅎㅎ, 영문 이메일 작성방법을 정식으로 배우지 않은 채, 제가 배워온 영어실력으로, 어떻게든 말을 만들어 내, 빠르게 써내려 가며, 바이어들과 무탈하게 소통하던 때가 생각납니다.



사실, 정식으로 영문이메일 작성법을 배울 기회가 없었던 저에게는 다른 동료가 쓴 메일이 공유되거나, 혹은 바이어 분들에게 이메일 답장이 왔을때, 그들이 쓰던 표현들을 베끼고, 배우고 익히며, "아! 이건 이런 방식으로 말하면 되는구나 ㅎㅎㅎ" 하는 방식으로 영문 이메을을 쓰던 기억이 납니다.영어 잘한다고 떵떵거려 놓고, 회사에 들어와서는, 영문 이메일을 쓰는데 문제점이 생기거나 막혀, 혹여나 선배들에게 궁금한 것을 물어보면,"그것도 몰라? 야 다른사람이 쓴 메일 좀 보고 공부해! 너한테 CC된 메일 좀 보고 공부해!" 하는 식으로 답변 올때가 많아서 참 아쉽기도 저를 책망했죠....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이여~ 이제!!!!


여기서 저와 함께 공부하자고요! ㅎㅎㅎㅎ


영어 이메일 공부 1일차


영문 이메일 작성 시, 본문이 끝나고 끝맺음 말에 꼭 들어가는 표현이 있습니다. 아래와 빨간 글을 주목하세요!



첫글

Dear, Chunja


본문 

We will be very happy to have you visit our Central Research Lab.

Bla Bla Bla~~


끝맺음

Best regards,

Gil Dong Hong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항상 끝맺음에는 Best regards와 같이 경의를 표하는 문구를 쓰게 됩니다. 한글로 굳이 표현하자면, 올림, 배상, 경의를 표하며 등등의 격식표현입니다. 그렇다면 이거 말고 또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이걸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끝맺음 표현은 첫글자에 대문자를 쓰고 마지막 말미에 콤마(,)를 찍습니다.


1. 가장 정식으로 표현하는 끝맺음 표현 

(업무상 처음 만난 바이어에게 아주아주 격식있게 할때 쓰자!)

Respectfully,

Respectfully yours,

Very respectfully yours,


2. 보통 정식 표현 

(보통의 격식있는 메일로 마무리 할 시 쓰자!)

Yours truly,

Very truly yours,


3. 개인적이며 다소 약식의 표현 

(가장 일반적인 표현! 자주 연락을 주고받은 바이어에게 쓰자!)

Yours sincerely,

Sincerely yours,

Very sincerely yours,

Sincerely,


4. 약식 

(친근감을 나타낼 시, 자주 연락을 주고 받거나 친분이 있을때 쓰자!)

Cordially,

Cordially yours,

Best regards,

Warmest regards,


이외에도 많은 끝맺음 말이 있기는 합니다만, 저는 이정도만 알아도, 충분히 메일을 주고 받을 시, 실수를 줄일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오늘 정말 짧지만 많은걸 배웠네요 ㅎㅎㅎㅎ 1일차는 이정도로 하고 넘어가죠~!! 이제 Warming up이 되었나요!? 2일차 부터는 본문에 쓰이는 내용을 위주로 알아 보도록 해요^^ 그럼 함께 수고하신 여러분 ~ 안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