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짱꾜의애플뉴스] 애플뮤직(AppleMusic), 드디어 모든 파이날판타지 시리즈의 OST 사운드트랙이 담기다! 본문

짱꾜의 애플뉴스

[짱꾜의애플뉴스] 애플뮤직(AppleMusic), 드디어 모든 파이날판타지 시리즈의 OST 사운드트랙이 담기다!

CREATOR JJANGGYO (짱꾜) JJANGGYO-짱꾜 2019.06.07 03:46

글 작성일 : 2019년 6월 7일 / 글 작성자  : 짱꾜 / 이메일 : jjanggyo@icloud.com

 

짱꾜의 애플뉴스 - 애플뮤직에 나타난 파판 OST

 

파이날판타지7 공식 세계 월드와이드 프리미어 콘서트가 열립니다!

 

 

스퀘어에닉스(Square Enix) 사의 최고의 명작 RPG 게임인 Final Fantasy 전편의 OST를 드디어 AppleMusic(애플뮤직)에서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퀘어에닉스사가 음악 전문 스트리밍 서비스인 AppleMusic(애플뮤직)과 Spotify(스포티파이)에 모든 OST를 드디어 등록했습니다. 갑자기 왜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요!? 

 

스퀘어에닉스사는 파이날 판타지 7의 특별 콘서트를 금주에 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에 때를 맞추어서 파판 시리즈 전편의 OST를 등록한 것입니다. 아래는 2019년 6월 9일 열릴 파이날판타지7 월드 프리미어 콘서트 정보입니다.

 

 

파판7 월드 와이드 프리미어 콘서트 - A symphonic Reunion

 

할리우드의 Dobly Theatre(돌비 극장)에서 2019년 6월 9일 Final Fantasy7의 세계 공식 콘서트가 개최됩니다. 많은 파판7 팬들은 이날을 손꼽아 기다렸을 것입니다. 오케스트라로 파판7의 OST를 들을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았던 RPG 게임인 Final Fantasy7은 완전히 새롭게 리메이크되어 재발매를 앞두고 있는데요, 언제 공식 공개될지 모르는 리메이크 파판7 버전을 위한 프로모션 전략으로 콘서트가 진행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오케스트라 +  게임특별 영상 상영 = 파판7 공식 세계 프리미어 콘서트

 

세계 공식 프리미어 콘서트에는 100명 이상의 합주 오케스트라 형식으로 아름다운 선율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거대 HD 비디오 프로젝터를 통해 파판7의 영상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는군요. 이 콘서트는 바로 Dolby Theatre(맞습니다 그 돌비 사운드의 돌비)에서 진행되는데요, 상당히 크고 멋진 극장입니다. 아래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Dolby Theatre (돌비 극장)
파이날판타지 합주 콘서트가 펼쳐지는 Dolby Theatre 내부 모습

 

그래미 어워드 수상을 한 바 있는 게임계의 음악 거장인 알니 로쓰(Arnie Roth)가 이끄는 이번 오케스트라는 파이날판타지7가 전설의 최고 RPG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준 명장면들이 모인 특별 영상과 함께 웅장한 사운드로 팬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합니다. 거대 HD 프로젝터를 통해 스크린에 투영되며 100명 이상의 오케스트라 합주가 이어지는 이번 콘서트의 프로모션 영상을 준비했으니 아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콘서트 티켓 가격은 약 $77.77(약 9만 원)이며, 아래 링크를 통해 티켓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Places disponibles sur Ticketmaster : https://www1.ticketmaster.com/final-fantasy-vii-a-symphonic-reunion-hollywood-california-06-09-2019/event/09005694E0C83F74
Egalement toujours disponibles sur www.wildfaery.com/shop (recommandé pour France et Europe).
Prices start at USD 77.77

 

애플뮤직(AppleMusic)에 공식 등록된 Final Fantasy(파이날판타지) 전편의 OST!

 

저 짱꾜 또한 어릴 적부터 파이날판타지를 최고의 RPG 게임으로 생각하고 재미나게 플레이 해온 팬이랍니다. 파판 4, 5, 6, 7, 8, 9, 10.... 14까지 따지고 보니, 안 해본 파판 시리즈는 11밖에 없네요. 너무나도 재밌고 감동적인 추억을 함께해온 파이날판타지의 음악을 가끔은 제가 구독하고 있는 애플뮤직에서 들을 수 없을까 생각했었는데, 이제 공식적으로 거의 모든 파판 시리즈의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이날판타지 Tactics의 OST도 있어 너무 반가웠답니다)

 

Apple Music(애플뮤직) 구독자들은 아래 검색어를 Apple Music의 검색창에 넣어 모든 Final Fantasy OST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뮤직 검색어 : "Final Fantasy original soundtrack"

 

검색어를 치면 아래와 같이 애플뮤직에서 검색 결과를 보여 줍니다. 앨범 란에서 "전체 보기"를 클릭하면 40종 이상 넘는 Final Fantasy 사운드트랙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각 파판 시리즈의 메인 테마 곡들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각 시리즈의 "Battle(전투씬 음악)을 자주 찾아 듣곤 합니다. 긴장감을 유지하며 무언가를 할 때, 이 노래를 자주 들어요. 개인적으로 Final Fantasy 9의 Battle 음악이 좀 좋은 것 같습니다. 애플뮤직 구독 유저분들이 계시다면 여러분들도 OST 확인하시고 어릴 적 파판의 추억에 빠져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오늘 음악을 들으며 옛 친구를 만난 것 같은 느낌이네요. 

 

그럼, 아래 애플뮤직에서 Final Fantasy original soundtrack 검색 시 나오는 창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 또는 Mac에서 애플뮤직 검색하시고 추억을 곱씹어 보는 시간 가지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좋은 소식 들고 오겠습니다. 짱꾜의 애플 뉴스였습니다. 

 

애플 뮤직에서 "Final Fantasy Original Soundtrack" 검색 시 나오는 화면
전 시리즈의 Final Fantasy OST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Final Fantasy6 / FF5 / FF9 / FF10 의 OST가 가장 좋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