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짱꾜 다이어트] 35세가 20대 몸 다시 찾기, 다이어트 프로젝트 5일차 본문

짱꾜의 개인블로그/짱꾜 라이프

[짱꾜 다이어트] 35세가 20대 몸 다시 찾기, 다이어트 프로젝트 5일차

CREATOR JJANGGYO (짱꾜) JJANGGYO-짱꾜 2017.09.29 14:06

짱꾜 다이어트 프로젝트 5일차 




 드디어, 무사히 2,3,4일을 지나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5일차가 되었습니다. 사실 그동안 아이맥, 맥북을 모두 수리를 맡겨 글을 쓰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그래서 5일만에 다이어트 일기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요 몇일간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 인바디(Inbody)검사도 해보고, 제 몸상태를 알고 충격을 받기도 하고ㅠㅠ 식단이 아주 큰 문제였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난 잘 안먹는데 왜 살이 찌지?" 하며 항상 궁금해 했었는데요,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제가 저도 모르는 사이 엄청 먹었더랬답니다. 그랬답니다. 기억이 안나지만 그런것 같기도 하고 흐흐흐 핑계를 대고 있는 저는 아직 반성이 부족한듯요 히히!


지난날의 나의 주식들 


 열심히 다이어트하고 운동해서 20대의 몸과 건강을 찾기위해 떠나는 여정이 쉽지만은 않음에도 심한 충격을 받고 다시 굳은 결심을 하게 만들어준 인바디(Inbody)체크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인바디 체크를 보시기 전에 저의 과거 1년간의 일상 속, 제가 먹었던 음식을 돌이켜 보았습니다. 저는 1년 전 석쇠불고기 배달 전문점을 부산 광안리에서 창업하여, 열심히 일하는 동시에 수많은 배달음식을 시켜 먹으며 살아왔는데요, 아래가 제가 주로 일주일에 두세번 이상 먹던 음식들입니다.


 돌이켜 보니...정말 배달음식 파티를 했었군요... 이 짜고 달고 탄수화물과 지방 및 당류가 범벆되었던 음식을 시간에 쫒기며 일하다 보니 허겁지겁 먹었던 기억이 이제야 납니다. 별로 안먹어서 살찐게 아니라 정말 고칼로리 음식을 매우 맛있게 많이 먹어서 살이 쪘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즐.겨.먹.던. 닭강정... 치킨을 워낙 좋아해 2,3일에 한번씩 치킨을 먹은 기억이 나네요, 제가 이런걸 먹고 살았다니 사진을 찍어놓으니 거짓말을 할 수 없고, 제가 정말 저도 모르게 이런 음식들을 먹었다는 것이 증명되네요. 끼야악



 밀가루 반죽을 기계에 넣고 면으로 뽑아낸 부산 밀면입니다. 거의 이틀에 한번 꼴로 점심식사로...먹었습니다. 밀면 뭐 이정도 작은 그릇의 배도 안차는 음식을 먹고 살찔까 싶어, 살안찌는 음식이야 괜찮아 하며, 먹었던 기억이...끼야악!!!



고칼로리!! 카레입니다. 카레를 정말 좋아해서 자주 만들어 먹었지요. 밥은 두공기 이상, 흰쌀밥으로 퍼서 먹었답니다. 정말 꿀맛이지만 이게 다 제 지방으로 변했다는 거...끼야악!!!



 심심하면, 부산 수영구 광안동 분식1위 맛집 '행복한분식'에서 정말 많이 시켜먹은 떡뽂이와 순대, 그리고 만두세트입니다. 정말 최고로 맛있어요. 어쩜 그렇게 쌀떡뽂이가 부드럽고 뜨겁고 맛나던지, 배달도 열라 빠르고! 살찌는 주범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니...(코치님께서 떡뽂이가 최강 살찌는 음식이라고 알려주심 ㅠㅠ) 이제는 무서워서 근처도 못가겠습니다. 으아아아...아쉽다...저 맛난것을 이제 못먹다니 유유...



 배달장사를 하면 정말 많이 움직이고 바쁘고 하루 종일 계단 오르락 내리락하고, 전화 주문받고 고기굽고...그래서 남의 밥은 해결해 주지만 제 밥은 해먹질 못하는 버릇이 생겨 거의 매일 매일 집앞 김밥집에서 시켜먹은 김밥입니다. 밥먹을 시간이 없으니 한번 먹을때 5줄 정도는 그냥 해치웠네요. 



 배달전문점에서 사장으로 일할 당시 제 모습을 누가 찍어줬네요. 이렇게 배가 많이 나왔었습니다. 정말 최악이야!!! 제가 일이 너무 너무 고되어서 한번 먹을때 많이 먹었는데, 그렇게 먹어도 일하는 시간과 양이 많아 괜찮을 거야, 괜찮을 거야, 하며 저를 위로하며 먹었던 음식들이 저를 이렇게 살찌운다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다이어트 5일차인 지금은 정말 다른 식단으로 다른 삶을 살고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현미밥 이외에 먹어보지 못했으며, 닭가슴살이 주식이 되었습니다. 아직 5일밖에 되지 않아 그리 많은 변화는 없는데요, 일단 헬스장에서 근력운동을 하여 몸이 쪼끔 아주 쬐끔 근육이 붙고 있는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 뱃살은 조금 들어갔고요^^


짱꾜의 인바디 체크 결과 (2017년 9월 27일 측정)


 드디어 인바디 결과를 공개합니다. 인바디 측정 결과, 인바디 점수 총 100점 만점에 77점이 나왔습니다. 특히 상체 부위별체지방분석 결과 상체에 어마어마한 지방이 있다는 결론이 나왔네요. 역시 저는 비만(경도비만)으로 결론이 났으며, 체지방량이 표준이상으로 많아 체중을 9kg 줄여야 한다는 결론이 나왔네요. 




 제가 다니는 헬스장 코치님과 상담 결과, 운동보다도 중요한 것이 식단이라고 하네요. 유산소 운동만 할 것이 아니라,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이 병행되어야 하며, 헬스장 오자마자 15분 런닝머신 타고 워밍업 해 주고, 근력운동 30분 정도, 다시 유산소 운동 60분 하라고 합니다. 그러나 식단조절이 더 중요한 부분이라, 신경써서 먹으라고 가르쳐 주셨는데요, 아래와 같은 식단조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식단이 문제구나!


탄수화물은 현미밥에서!! (한끼 먹을 시 반공기 현미밥으로)

반찬은 국물없이 짜지 않게!! (김치도 물에 씻어 먹을 정도로 안짜고, 단 반찬이 없게)

라면 NO, 및 기타 배달음식 및 쌀밥 NO!


앞으로의 식단표 1단계


아침 : 고구마 2개 + 마늘,양파,버섯볶음 + 닭가슴살(한조각) + 토마토쥬스

점심 : 현미밥(반공기) + 마늘,양파,버섯볶음 + 닭가슴살(한조각) + 토마토쥬스

저녁 : 현미밥(반공기) + 닭가슴살(한조각) + 마늘,양파,버섯볶음 + 김치(물에씻은)


중간 공복시 : 바나나, 고구마, 방울토마토, 양배추샐러드, 찐감자 소량 먹기


*마늘,양파,버섯볶음은 식용유 혹은 올리브유를 쓰지 않고, 소량의 물을 후라이팬에 넣은 후 그 위에서 볶을것!!

*간은 후추간으로! 소금간은 NO!


=> 정말 혹독하게 먹어야 하네요. 집에 흰쌀밥이 이제 없고 현미쌀을 사다 놓고 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닭가슴살을 2팩 사서, 먹고 있답니다. 다이어트를 하려니 오히려 식비로 돈이 더 많이 드는 느낌은....뭘까요? 그리고 필수적으로 하루에 6L의 물을 마시라고 하셨는데요, 텀블러 크기의 물통으로 6번 채워 물을 마시라고 하시네요. 지금도 물을 마시며 블로깅을 하고 있답니다.  


다이어트 5일차 짱꾜의 몸매


 아래 사진은 다이어트 5일차에 돌입한 짱꾜의 몸매입니다. 배에 셀룰라이트가 보일 정도로 뱃살 지방이 많고, 가슴부위에도 살이 엄청 많네요. 다이어트를 계속 도전하여 젊은 시절 20대의 몸매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정말 또 사진보며 올릴까 말까, 고민 많이 했네요. 너무 징그러워서 유유... 하지만 도전은 계속되고, 이렇게 블로그 포스팅도 하는데 제가 포기할 순 없죠. 다들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빠지겠죠? (아직 변화가 크게 없네요)



 체중은 다이어트를 시작할 당시 87kg이었는데요, 5일만에 그래도 85kg으로 쬐끔 빠졌습니다. 불과 3년 전에는 100kg이 넘었답니다. 1년 전까지는 93kg정도였는데, 요새 이사도 하고 좀 안먹고 지냈더니 87kg까지 내려갔다가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나서는 85kg까지 빠졌네요. 


 

 인바디를 측정할 당시까지만 해도(불과 2일 전) 86.6kg이었는데, 정말 밤에 야식 참고 먹방 보면서 대리만족 하면서 아침에 배고파서 일어나고! 정해준 식단을 먹고...이렇게 하니 수치상으로는 빠지는게 보이네요. 저의 목표체중은 77kg입니다. 정말 20대때 72kg이었는데 70kg대로 진입만 한다면, 눈물이 날 수도....아흑...못입던 옛날 옷들을 다 꺼낼 수 있을듯 벌써 생각만 해도 햄볶네요. 고통을 감내하고 도전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짱꾜의 다이어트 프로젝트 5일차, 블로깅을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감사함을 표하며, 전 운동을 하러 나가보겠습니다. 여러분! 다이어트는 영어 Diet의 뜻대로, 식사! 그러니까 먹는것의 문제이고, 단백질 위주의 식사와 저탄수화물 식사를 한다면 35세도 20대로 돌아갈 수 있을것이라고 하니, 제 도전을 지켜봐 주시고 많이 응원해 주세요^^ 다들 건강하게 삽시다! 화이팅!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