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짱꾜의애플뉴스]애플 디스플레이 유출! 2018년형 신형 PhoneX의 후속작 3종의 디스플레이 화면이 유출되었습니다! 본문

애플빠 짱꾜

[짱꾜의애플뉴스]애플 디스플레이 유출! 2018년형 신형 PhoneX의 후속작 3종의 디스플레이 화면이 유출되었습니다!

JJANGGYO-짱꾜 2018. 7. 18. 23:25
반응형

밍치쿠오가 전망한 iPhoneX 2018년형 차기작 3종! 정확했던 것일까!?


대만의 증권 분석가이자 거의 정확하게 애플 차기작을 예측하는 '밍치쿠오'가 2018년 초에 전망했던 3종의 아이폰X(iPhoneX) 차기작 소식을 기억하시나요? 


못보신 분들은 옆 링크로 확인하세요! http://jjanggyo.tistory.com/37?category=703598


5.8인치와 6.5인치의 OLED iPhoneX과 저가형 6.1인치의 LCD iPhoneX 차기작 출시 소식을 전망하였는데요, 이게 정말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바로 어제 2018년 7월 17일, 스마트폰 정보 유출가인 Benjamin Geskin으로부터 한장의 사진이 트위터를 통해 올라왔기 때문입니다. 


벤자민 게스킨이 트위터에 올린 차기 아이폰X 2018년형 디스플레이벤자민 게스킨이 트위터에 올린 차기 아이폰X 2018년형 디스플레이 유출사진


  유출된 사진이 확실하다면, 2018년형 차기 아이폰 모델은 정말 세개의 차별화된 크기의 유리 패널을 갖춘 아이폰 3종을 선보이고, 그 중 5.8인치는 2세대 아이폰 X모델에 맞게 베젤이 살짝 더 줄어들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하는 6.5인치의 OLED 디스플레이 모델 또한 베젤이 살짝 더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나머지 저가형 6.1인치 LCD모델(사진 가운데 디스플레이)는 양 옆의 디스플레이보다 베젤이 두꺼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기 2018년 아이폰X 차기작 3종 배경화면 적용모습차기 2018년 아이폰X 차기작 3종 배경화면 적용모습


 Benjamin Geskin님께서 특별히 유출된 디스플레이 사진에 배경화면을 입혀 실물처럼 보일 수 있도록 한 사진도 공개하였는데요, 위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가운데 저가형 LCD모델에만 베젤이 두껍고, 새로 공개되는 OLED 차기 모델의 iPhoneX에는 베젤이 훨씬 얇아진 것을 더욱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6.1인치 LCD화면의 저가형 차기 아이폰X 모델은 정말 기존의 아이폰X의 디자인과 흡사하게 베젤을 줄였습니다. 이렇게 LCD화면을 베젤레스 디자인으로 만들기에는 쉽지 않아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되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5.8인치와 6.5인치 OLED모델의 베젤처럼 거의 베젤이 사라지게 할 수는 없었다는 것을 이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네요. 


많은 애플유저들이 기존 아이폰X의 비싼 가격으로 구매를 망설이셨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만, 기존 아이폰X와 디자인이 흡사한 저가형 LCD버전이 출시된다면 좀더 구매자가 많아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LCD버전의 6.1인치 아이폰X 차기작에 대해서 가격에 대한 예상치가 모두 다 달랐지만 아마도 비싸면 $700~$800달러 사이 혹은 싸다면 $550달러까지 하지 않을까 하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차기 2018년형 iPhoneX 6.1인치 LCD 모델의 렌더링 사진 (@wylsacom)  


iPhoneX 차기작 6.1인치 LCD버전iPhoneX 차기작 6.1인치 LCD버전

iPhoneX 차기작 6.1인치 LCD버전 렌더링iPhoneX 차기작 6.1인치 LCD버전 렌더링

기존 아이폰X와 흡사한 디자인에 저가형으로 출시될 6.1인치 LCD버전의 렌더링 디자인입니다. 저가형 답게 카메라가 하나로 되어 있네요. 기존에 블로깅을 했던 것처럼, 저가형 6.1인치 LCD버전의 아이폰X 차기작에는 3D포스터치 기능이 사용되지 않을 것이며, 다른 CGS(커버 글라스 센서) 기술을 사용하여 3D터치와 같은 작동방식을 낼 것이며 이 LCD위에 입혀질 유리는 얇고 더 강한 유리가 사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기존의 아이폰X와는 다르게 스테인레스 스틸의 테두리가 적용되지 아니하고, 알류미늄 프레임이 적용될 것이며(마치 애플워치와 같이 저가형 스포츠는 알류미늄 프레임, 고가형은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이 적용된 것처럼) 램은 3GB로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차기 2018년형 iPhoneX 6.5인치 OLED 모델의 렌더링 사진 (@wylsacom)  

iPhoneX 차기작 6.5인치 OLED버전iPhoneX 차기작 6.5인치 OLED버전

iPhoneX 차기작 6.5인치 OLED버전 렌더링iPhoneX 차기작 6.5인치 OLED버전 렌더링


위의 렌더링한 사진은 6.5인치 OLED 모델입니다. 제대로 렌더링을 해보니 정말 베젤이 얇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상부에 노치가 신경쓰이긴 하지만, 2018년에는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노치가 달릴 것으로 보입니다. 가칭 iPhoneX Plus는 또한 CGS(커버 글라스 센서 기술)이 탑재되어 3D터치를 대신할 것이며 더욱 강화되 표면 유리가 사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램은 4GB이며, 카메라는 듀얼카메라로 이번에는 얼마나 더 성능이 좋은 카메라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위 사진을 통해 최종 2018년 출시될 차기 iPhoneX 3종의 최종 렌더링 모습입니다.  미국 쿠퍼티노에 거주하는 러시아 애플 뉴스 분석하는 분께서 제공한 이미지입니다.(@wylsacom) 이제, 9월이 어느덧 1달 반 정도 남았네요. 8월 마지막주에 저는 여름휴가를 떠날 예정인데요, 여름휴가를 다녀오고 나면, 애플 9월 키노트가 저를 반겨주겠네요. 정말 기대됩니다. 특히 저가형 아이폰X 차기작이 정말 기대되네요. 비싸서 못샀던 iPhoneX, 이 서러움을 달래줄 만한 녀석이 나오길 바랍니다. 




블로그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며, 다음에는 짱꾜의애플뉴스 더욱 신박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다면 아래 하트 한번 클릭해 주시고, 언제든지 제 블로그 방문하여서 애플뉴스 및 모두의배경화면의 아이폰 배경화면 다운로드 등 놀다 가세요! 댓글과 하트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Written By 싸지만 고퀄의 아이폰X LCD버전을 기다리는 짱꾜  


자동차 최대 할인받고 구매하는 방법 팁 대공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