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짱꾜의애플뉴스] iPhoneXr(아이폰Xr) 분해 영상 - iFixit에서 드디어 아이폰Xr을 분해했습니다! 본문

짱꾜의 애플뉴스

[짱꾜의애플뉴스] iPhoneXr(아이폰Xr) 분해 영상 - iFixit에서 드디어 아이폰Xr을 분해했습니다!

CREATOR JJANGGYO (짱꾜) JJANGGYO-짱꾜 2018.10.27 22:38

2018년 10월 27일 (토) / 작성자 : 짱꾜 / 이메일 : jjanggyo@icloud.com


iPhoneXr  분해 - 짱꾜의애플뉴스iPhoneXr 분해 - 짱꾜의애플뉴스


다들 아이폰Xr 리뷰영상 많이 보셨나요? 정말 아름다운 컬러로 마무리한 iPhoneXr은 마치 캔디사탕과 같은 다채로운 컬러로 구매욕을 당깁니다. iPhoneXr을 최초로 분해(Teardown)한 영상이 드디어 올라왔습니다. 바로 iFixit으로부터 최초의 분해기가 공개되었습니다.


저는 신규제품이 런칭하면 항상 호주의 분해전문집단인 iFixit의 영상을 찾아 본답니다. 외관이 너무나도 아름다운 iPhoneXr의 내부 모습은 또 어떨지 너무 궁금하지 않나요? 그래서 짱꾜가 이번 블로깅을 준비했습니다. 제가 만든 분해영상은 아니지만 그래도, 안본 분들이 있을까봐 제 블로그에 공유한답니다, 영상을 보시기 전에 일단 무엇이 다른지 확인해 볼까요?


모양이 다른 iPhoneXr의 배터리


이번 iPhoneXs와 iPhoneXr의 가장 눈에 띄는 내부 차이점은 배터리 디자인입니다. iPhoneX, iPhoneXs 및 iPhoneXs Max 모두 "L자형" 모양으로 설계된 배터리를 가지지고 있지만, iPhoneXr은 표준 사각형 배터리 셀이 내부에 고정되어 있네요. (아이폰Xr에 장착된 로직보드 또한 "사각형" 형식으로 제작된 로직보드를 볼 수 있습니다. iFixit측에서는 iPhone8과 iPhoneX 두가지 제품을 하이브리드로 제작한 신형 아이폰이 iPhoneXr이라고 하네요.)


사각형 로직보드를 갖춘 iPhoneXr사각형 기판의 로직보드를 갖춘 iPhoneXr


아이폰Xr은 기존의 아이폰8플러스 보다 1시간 반 동안 더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수명을 가졌다고 애플에서는 홍보하고 있죠. 그리고 한간의 소문에 의하면,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는 OLED보다 LCD를 탑재한 아이폰Xr이 하루 사용시 배터리가 가장 오래가는 신규 아이폰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 나온 신형 아이폰들의 배터리 용량은 어떠한지 한번 비교해 볼까요? 


iPhoneXr의 배터리는 사각형!


iPhoneXr : 2942mAh (하나의 셀로 된 사각형 모양의 배터리)


왼쪽이 iPhoneXs Max(두개로 나뉨)오른쪽이 iPhoneXs 배터리(싱글셀 배터리) - 모두 L자 모양!왼쪽이 iPhoneXs Max / 오른쪽이 iPhoneXs 배터리

iPhoneXs : 2658mAh (사진 오른쪽 : 하나의 셀로 된 L자 모양의 배터리)

iPhoneXs Max : 3174mAh (사진 왼쪽 : 두개의 사각형 셀로 나뉜 배터리)


만약 소문이 사실이라면, iPhoneXs Max보다 살짝 더 작은 배터리 용량을 가졌지만, 배터리 효율은 훨씬 더 낫다는 의미인데요, 저화소의 LCD를 적용한 덕분일까요? 아님 포스터치가 제외되어서 그런걸 까요? 아무튼 역시 애플은 항상 배터리가 크지 않았지만, 배터리 효율이 좋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잘 결합시키는 듯 합니다. 7nm 공정의 A12Bionic 칩도 배터리 효율을 좋게 하는데에 큰 몫을 하는듯 합니다.


iFixit의 iPhoneXr Teardown(분해) 영상 확인 고고!


iPhoneXr(아이폰Xr) 분해영상 - iFixit 유투브 채널


미리보는 iPhoneXr의 상세 사진 - 노랑,파랑,코럴,블랙


iPhoneXr 분해영상 잘 보셨나요? 아래 추가적인 iPhoneXr의 사진들은 보고 또 봐도 너무 이뻐서 혼자 보기 아까워 공유드리는 사진들입니다. 제가 너무 좋아하는 TECH 유투버인 DetroitBorg의 iPhoneXr 소개영상에서 따온 사진들로서, 다른 테크 유투버들도 많은 iPhoneXr 언박싱 및 리뷰 영상을 내놓았지만... 특히 DetroitBorg님의 사진이 색감이 가장 선명하고 실제 느낌이 나서, 제 아이폰에서 스크린 캡쳐를 했습니다. 캔디사탕 같이 화려한 색감의 아이폰Xr을 느껴보세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알찬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역시 가장 아름답고 튀는 색상은 노랑색? 이 아닐까요? ㅎㅎ 아이폰XS의 스테인레스 스틸과는 달리, 테두리가 알루미늄으로 되어, 더욱 기스에 강할 것 같습니다. 생 알류미늄은 기스나 찌그러짐에 약하지만, 아노다이징(전기자극을 이용한 도금법)을 입히면 여러색상 표현이 가능함과 동시에 표면강도를 높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그래서 오히려 더 나을 수도 있을듯요. 짱꾜의애플뉴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색상이 제일 마음에 드시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저는 노랑색! 그 다음 파란색, 그 다음 빨강, 코럴, 흰색, 검정 순입니다. 댓글로 알려주세요!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