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짱꾜의애플뉴스] A12X프로세서를 탑재한 신형 iPad Pro 사진 유출 - 애플 2018년 10월 스페셜 이벤트(아이패드프로,애플펜슬2) 본문

애플빠 짱꾜

[짱꾜의애플뉴스] A12X프로세서를 탑재한 신형 iPad Pro 사진 유출 - 애플 2018년 10월 스페셜 이벤트(아이패드프로,애플펜슬2)

JJANGGYO-짱꾜 2018. 10. 19. 10:02
반응형

2018년 10월 21일 (일) / 작성자 : 짱꾜 / 이메일 : jjanggyo@icloud.com


애플의, 10월 특별한 스페셜 이벤트(키노트)가 다가오다!



Apple Special Event 10월 30일 발표 초대장 모습



2018년 9월에 열렸던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에서는 아이폰Xs, Xr 과 애플워치 시리즈4 말고는  .... 홈팟의 업데이트 소식 이외에, 기존에 루머가 돌던 맥북 혹은 에어파워, 에어팟 2세대, 신형 맥 미니, 신형 맥북에어 등등 아래 리스트의 제품들에 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1달이 지난 10월, 애플의 가을 두번째 이벤트 일정이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적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바로 10월 30일에 말이죠.


아래 리스트는 2018년도에 공개될 것이라고 루머가 돌던 제품들입니다. 


■ iPad Pro (아이폰X 스타일로 변한, 더욱 얇아지고, FaceID를 갖춘 베젤이 얇아진 신형 iPad Pro)

■ Macbook Air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디자인이 바뀐 신형 맥북에어)

■ Airpod 2 (무선 충전이 가능한 케이스를 지닌 신형 에어팟2세대)

■ AirPower (다중 기기 무선 충전패드)

■ Mac Mini (4년이 넘게 정체된 Mac Mini의 신버전)

■ 신형 Mac Pro (2019년 공개할 것이라는 Apple의 신형 맥 프로)

■ iMac과 Macbook 라인업 (프로세서가 업그레이드 된 아이맥, 맥북 라인업)


그럼, 이번 10월 30일, 스페셜 이벤트에서 위 모든 제품들의 출시 소식을 들을 수 있을까요? 아마도 루머의 모든 제품들을 공개할 지는 미지수 입니다만 ... 분명한 사실은 홈페이지에 공개된 Apple Special Event 페이지(https://www.apple.com/apple-events/)에서 여러 애플 로고를 볼 수 있으며, 이는 많은 아티스트들이 이 로고 이미지를 특별히 제작 하였고, 로고 제작에 사용된 기기는 Apple의 차세대 iPad Pro(아이패드 프로)와 새로운 Apple Pencil 2(애플펜슬2)일 것이라는 점은 모두 상상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0월 30일 Apple Special Event 초대장에 사용된 많은 애플 로고들



멀티 아트센터인 BAM에서 개최되는 신제품 발표! 


이번 발표장소가 스티브 잡스 극장이 아닌, 뉴욕 Brooklyn(브룩클린)의  The Brooklyn Academy of Music(BAM) 에서 열리는 것을 보면, 예술과 기술의 만남을 주제로 하는 이벤트가 예상됩니다. iPad Pro와 애플펜슬을 활용하여, 얼마나 창의적인 일들을 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것이 키 포인트일 것 같은데요, 아래 사진과 같이, 브루클린에 소재한 멀티 아트 센터(공연 예술 극장)인 아름다운 BAM 극장에서 애플은 또 어떤 새로운 기기를 공개할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Apple Special Event 10월 30일 발표가 진행될 장소 - The Brooklyn Academy of Music(BAM) 외부전경



Apple Special Event 10월 30일 발표가 진행될 장소 - The Brooklyn Academy of Music(BAM) 내부 공연장 모습


이번 10월 30일 열리는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 키노트는 아래 사이트에서 시청할 수 있는데요,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 본사가 아닌, 지도상 미국의 반대 끝인 뉴욕주의 브루클린에서 열리는 행사인 터라, 아래와 같이 조금 더 앞당긴 시간에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주 좋습니다. 


 애플 스페셜 이벤트 발표 시간 : 2018년 10월 30일 11시 PM (우리나라 시간)

 애플 스페셜 이벤트 시청 링크 : https://www.apple.com/apple-events/livestream/



최강의 A12X 프로세서 장착, 신형 iPad Pro!



새롭게 출시가 예상되는 iPad Pro는 외관 뿐만 아니라 성능면에서도 애플의 모바일 시스템에서 가장 파워풀한 프로세서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미국의 TECH제품 전문 보도 사이트인 WCCFTECH 에서는 이번에 출시할 iPad Pro는 iPhoneXS 출시 시 공개 되었던 A12 Bionic 프로세서 칩보다 월등하게 성능이 앞서는 A12X 프로세서 칩을 탑재할 것이라고 합니다. 


A12X 칩은 A12 Bionic 칩과 같이 7nm(나노미터) 공정과 FinFET 아키텍쳐를 갖춘 칩이며, Vortex GPU와 8 core를 가진 프로세서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12 Bionic 칩보다 월등하게 빠르고, 배터리 효율성을 높인 파워풀한 칩이 탄생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A12X칩 또한, 7nm 공정을 갖춘 대만의 TSMC 회사를 통해 제작할 것이라고 합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모두 다 예상 하듯이, FaceID(페이스아이디)가 탑재될 예정이며 홈 버튼은 사라져 버린 전면 스크린으로 꽉 찬 iPad Pro가 예상됩니다. 화면 액정은 기존 iPad Pro와 동일한 IPS LCD 스크린 기술이 적용될 것이며, 120Hz의 재생률(ProMotion기술)을 그대로 이어가 여전히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일 기대하는 것은, 새로운 Apple Pencil2(애플펜슬2)가 출시할 수도 있다는 루머입니다. 성능면에서도 좋지만, 충전하는 방식이 달라진 애플펜슬2가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그럼, 유출된 iPad Pro 사진들과 360도 영상을 확인할까요!?



IT전문 매체인 Wccftech.com에 의하면, 공장 제조라인에서 획득한 iPad Pro유출 이미지를 확보했다고 하는데요, 아래 차기 아이패드 프로의 CAD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한가지 사항은, 바로 충전 커넥터로 기존에 쓰였던 라이트닝 커넥터 대신 USB Tpye-C 포트가 사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FaceID를 탑재한 iPhoneX, iPhoneXs, iPhoneXr과 같이 아이패드에도 이 기능이 적용 되었다고 볼 수 있는 것은 물리적인 홈 버튼이 어디에도 없다는 것을 통해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을 확인해 본다면, iPad Pro의 두가지 모델이 출시되며, 위 사진과 같은 두가지 사이즈로 출시될 것으로 확인됩니다. 


▣ 10.5-inch iPad Pro : 178.52 x 247.64 mm (두께 5.86mm)  

▣ 12.9-inch iPad Pro : 215 x 280.66 mm 



윗면 상단에도 스피커 그릴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 하단 총 4부분에 스프커 그릴이 뚫려 있다는 소리인데요, 이번 iPad Pro에서는 확연히 다른 파워풀한 사운드를 통해 음악 혹은 영상에 더 깊게 몰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집니다.




5.86mm......후덜덜....정말 얇은 모습이 엄청 인상적 입니다. 유추하건데, 이건 11인치의 iPad Pro의 두께일 것으로 예측된다고 WCCFTECH 측에서 밝혔습니다. 가볍고 얇으면서도, 파워풀한 iPad Pro 출시가 기대됩니다. 정말 이렇게 얇다면, iPad 역사상 가장 얇은 아이패드 출시가 아닐까 합니다. 심지어, iPhone(iPhoneXS는 두께가 7.7mm)보다도 얇아보이는 느낌입니다. 이렇게 얇은 iPad Pro는 유추하건데, 아이폰과 같이, 3.5mm의 이어폰 잭을 없애 버렸을 것이란 예감이 듭니다. 안그렇다면 이렇게 얇게 만들기는 힘들겠죠?






13인치 모델의 모습입니다. 셀룰러 버전을 암시하듯, 윗 상단에 안테나 라인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은 USB Type-C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젤레스 한 정말 깔끔한 아이패드의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물리적 버튼이 존재하지 않는 전면부 꽉 찬 이 큰 4:3비율의 스크린으로 애플펜슬을 풀로 활용할 수 있다니, 정말 기대됩니다. 



11인치 모델의 모습입니다. 셀룰러 버전이 아닌것인지, 혹은 11인치에는 셀룰러 기능을 탑재하지 않았는지 확실치는 않지만 안테나 라인이 없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보면 볼 수록 정말 얇네요. 정말 이대로 나온다면, 타블렛 계의 혁신이 아닐까 싶네요. 저렇게 얇은 상태에서도 잘 휘지는 않아야 할 텐데, 음... 살짝 걱정해 봅니다. 




MySmartPrice


This is the new Apple iPad Pro 12.9-inch (2018)



10월 30일이면, 다음주 화요일이네요. 다행히도 이번 10월 Apple Special Event 날에는 한국시간으로 저녁 11시에 발표가 진행되어, 밤을 굳이 샐 필요가 없겠네요. 부디, iPad Pro와 Apple pencil 2 만 공개하는 것이 아닌 지난 공개하지 못했던 모든 제품들을 한번에 공개해 주길 바랍니다. 


또한 iPad Pro의 그림을 그리는 특별한 애플 전용 앱(애플리케이션)이 공개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루머도 돌고 있는데요, 굳이 애플이 그림 그리는 소프트웨어를 만들어 내지 않아도 이미 너무 좋은 앱들이 많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Procreate 앱 혹은 2019년에 찾아올 Photoshop CC(아이패드 전용)이 기다리고 있으며, 특히 수채화, 유화 등을 흡사하게 그릴 수 있는 특별한 브러쉬가 내장되어 있는 Adobe 사의 그림 그리는 데 최적화된 iPad 전용 앱인 Project Gimini(프로젝트 기미니)가 차후 출시할 테니, iPad Pro를 사야 하는 혹은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이유가 너무 많네요. 정말 기대됩니다. 저 

짱꾜는 10월 30일 밤 11시 키노트를 보고, 출시한 제품을 정리하여 빠르게 글 올려 여러분께 다시 한번 찾아뵙겠습니다. 



루머를 기반으로 한, iPad Pro 스펙 & 가격 총정리!


다양한 루머와 기사를 기반으로 10월 30일 곧 출시 될 iPad Pro 두가지 사이즈 버전의 스펙정리 및 예상가격에 대해 총정리를 하옵니다. 아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다른 루머를 통해 추가적으로 예상 차기 iPad Pro 제품정보를 알고 계신분은 댓글로 알려 주세요! 

 


10.5인치 iPad Pro


2224 x 1668 해상도

IPS LCD 레티나 디스플레이(120hz 프로모션)

A12X 칩

FaceID

12MP 카메라

Apple Pencil 2 지원

USB-C 포트

헤드폰 잭 없음


예상가격

$ 649 ~ 799


12.9인치 iPad Pro


2732 x 2048 해상도

IPS LCD 레티나 디스플레이(120hz 프로모션)

A12X 칩

FaceID

12MP 카메라

Apple Pencil 2 지원

USB-C 포트

헤드폰 잭 없음


예상가격

$ 799 ~ 849



예상 렌더링 이미지 - iPad Pro.


아이패드 프로, 컨셉 아트를 제작한 디자이너,  Victor Kádár 로부터 iPad Pro의 최신 랜더링 이미지가 제작되어, Adobe사의 아트 작업물 공유 사이트인 Behance(비핸스)에 공개되었습니다. 유출된 이미지를 흡사하고 아름답게 뽑아낸 사진을 보신다면, 10월 30일 이벤트가 절실히 기다려질 것입니다.(제가 그렇네요ㅎㅎ)

(https://www.behance.net/gallery/71490009/iPad-Pro-Concept)








너무 아름답습니다. 큰 화면에 얇고 강렬해 보이는 각진 디자인은 마치 지난 iPhone5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10월 30일이 너무너무 기대가 되어, 흥분이 식지를 않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려 왔네요. 아이패드를 사야지 사야지 하면서도, 왠지 차세대 제품이 나올까봐 못사고 기다렸던 저에게, 이번 만큼은 아이패드를 구매해야 겠다는 확신이 생깁니다. 2019년에는 Adobe사의 다양한 아이패드 전용 앱이 출시될 예정이어서 이 또한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도 새로운 아이패드에 대한 기대가 크나요? 저처럼요? 궁금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보이는 하트는 당신의 흔적 및 저에게 힘이 되는 원천, 마치 드래곤볼의 선두같은 것....임을 알리며, 클릭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크리에이터 짱꾜,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뵐께요!


아차, 이번 2018년 10월 30일 초대장에 사용된 다양한 로고를 아이폰 배경화면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는 통해 이번 초대장에 사용된 다양한 로고를 가진 아이폰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하여, 적용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짱꾜의배경화면] 2018년 10월 30일 열릴, Apple Special Event에서 사용된 애플 로고 배경화면 배포!

https://jjanggyo.tistory.com/81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