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짱꾜의 애플뉴스] 애플은 실제로 촬영한 불타는 영상을 이용해 새 애플워치 시리즈4의 대기화면(워치 페이스)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Apple Watch Series4 new Watch Face 이야기.(영상포함) 본문

애플빠 짱꾜

[짱꾜의 애플뉴스] 애플은 실제로 촬영한 불타는 영상을 이용해 새 애플워치 시리즈4의 대기화면(워치 페이스)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Apple Watch Series4 new Watch Face 이야기.(영상포함)

JJANGGYO-짱꾜 2018. 10. 4. 22:37
반응형

불, 물, 분말 등 새로운 워치 페이스 - 애플 워치 시리즈 4


애플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담당 부사장 '앨런 다이(Alan Dye)'와 애플워치


애플이 2018년 9월에 열린 Apple Watch Series4 공개석상에서 선보인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기억하시나요? 화염에 휩싸이는 워치 페이스 혹은 물이 회오리치는 애플 워치 페이스, 그리고 안개가 꽉 차오르는 워치 페이스 등 이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보았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마, 이 새로운 모든 워치 페이스가 디지털 영상으로 인공적으로 만들어 졌을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아닙니다. 실제로 무언가를 태우고, 실제로 물을 회전시키고, 실제로 분말을 퍼뜨려 찍은 영상을 담은 워치 페이스라고 합니다. (아~ 기똥찬 애플입니다!!) 


"WE COULD HAVE DONE THIS DIGITALLY, BUT WE SHOT THIS ALL IN A STUDIO."

"이걸 디지털 그래픽으로 제작할 수도 있었으나, 대신 저희는 스튜디오에서 실제 이 영상을 찍어서 만들어 냈습니다."


애플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담당 부사장인 앨런 다이(Alan Dye)가 말하길, "새로운 워치 페이스는 디자인 팀에 대한 이야기일지 모릅니다. 우리는 디지털 방식으로도 할 수 있었지만, 이 모든 워치 페이스를 영상으로 찍어 냈습니다. 우리의 디자인 팀이 어떻게 일하는지 보여주는 아주 좋은 예입니다. 새롭고 멋진 워치 페이스를 만들기 위해 우리 디자인팀이 가진 다재다능함을 한데 어울러 만들어낸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증기(분말), 물, 불 3가지의 새로운 워치 페이스 - 애플 워치 시리즈 4



"당연히 물, 불, 액체 금속 및 증기를 렌더링을 통해 그래픽으로 만들었다면 훨씬 저렴하게 만들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런 것을 직접 실제로 찍어 만들어내는 독특한 행위 자체가 애플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지도 모릅니다. 무언가를 제대로 만들어내기 위해 많은 시간과 엄청난 노력을 쏟는 이러한 업적은 분명 사용자들 중 소수만이 직접적으로 알게될지 모릅니다. 하지만 애플워치 시리즈 4의 사용자 모두는 분명 페이스 하나에도 무언가 다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역시 애플의 디자인 팀은 아직 살아있구나~! 멋지다아~!)


애플워치 시리즈4 대기화면 제작영상



아직 국내에 정식 출시는 되지 않았지만, 너무나도 기대되는 Apple Watch Series4, 는 정말 잘 만든 하나의 주얼리 같은 스마트워치입니다. 모두들 엄청난 노력과 실험정신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워치 페이스 제작 과정을 아래 영상을 통해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정말 이런 사소한 하나의 디자인에도 생각을 뒤집는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애플, 역시 이래야 애플이죠!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정말 대단하답니다.


Apple Watch Series 4 Making of Fire, Water and Vapor faces

애플 워치 시리즈 4의 불, 물 그리고 증기(분말) 워치 페이스(대기화면) 제작 영상


이상 깊게 파고드는 애플관련 뉴스를 선사하는 짱꾜의 애플뉴스였습니다. 또 새로운 애플 뉴스로 찾아뵙겠습니다^^ 찾아와 주신 분들 너무 감사하고, 글 하단의 하트 클릭은 사랑입니다. 로그인 없이도 하트 클릭할 수 있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또 뵙겠습니다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