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짱꾜의 애플뉴스] iPhoneXS의 충전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iOS12.1베타를 통해서 말이죠! 본문

짱꾜의 애플뉴스

[짱꾜의 애플뉴스] iPhoneXS의 충전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iOS12.1베타를 통해서 말이죠!

CREATOR JJANGGYO (짱꾜) JJANGGYO-짱꾜 2018.10.04 21:21



탈도 많고, 말도 많은 iPhoneXS 시리즈, 라이트닝 충전 불량 문제 곧 해결될 듯


최근 iPhoneXS 와 iPhoneXS MAX의 이슈 중, 잠자고 있는 아이폰XS에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하면, 충전이 시작되지 않는 현상에 대해 많은 사용자들이 불만을 표출했었는데요, 이를 인식한 애플이 iOS12.1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를 모두 해결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Software 문제였군요. 참 다행입니다. 


자고 일어나면 충전이 안되어 있어, 아이폰XS를 들어 올려 화면을 깨우면, 그제서야 충전이 시작되는 현상인데요, 지난번 포스팅때 제가 다루었던 주제입니다. 아이폰XS에 관한 충전 이슈는 모든 iPhoneXS에서 일어나는 것이 아닌 10대 중 3대 정도의 소수의 아이폰XS에서 일어나는 현상으로서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지난 제 포스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짱꾜의애플뉴스] 사용자 불만 속출! 애플 iPhoneXS 라이트닝 케이블 충전 불량 문제, 과연 어떤 문제일까? (ChargeGate?)

출처: https://jjanggyo.tistory.com/68 [MENTE CREATIVA - JJANGGYO]


애플제품에 대한 리뷰와 기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iMore의 편집자인 Rene Ritchie는 베타버전의 iOS12.1을 다운로드 하여, 아이폰XS의 충전 테스트를 완료하였는데요, 아이폰XS의 스크린이 잠자는 상태에서 라이트닝 케이블을 꽂으면 자동으로 화면이 켜지고 충전이 시작되는 음이 들린다고 합니다. (당연히 이랬어야지! 떼찌! 애플!) 

 


아이폰XS의 충전이슈는 iPhoneXS와 iPhoneXS Max유저들이 iOS12를 사용하면서, 사용자들의 불만으로부터 제기되어 떠오른 이슈로서, 애플이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해 나갈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을 것입니다. 다행히 하드웨어 문제가 아닌 소프트웨어 이슈로, 앞으로 공식 출시될 iOS12.1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니 참 다행입니다!


iOS12.1에 추가되는 다양한 기능들 소개


1. Group FaceTime 기능




iOS12에 추가되지 않았던, 32명이 함께 페이스타임을 할 수 있는 Group Facetime기능 - iOS12.1(베타)에 추가됨



두번째로 출시한 iOS12.1 베타버전이 2018년 10월 2일 아침에 배포되었는데요, 여기에는 아이폰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기능인 Group Facetime 기능(32명이 동시에 화상채팅을 할 수 있는 기능)과 새로운 카메라 효과 기능들도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공식 iOS12에 함께 포함되길 기다렸지만 좀 늦어져서 이제야 iOS12.1(베타)에 이 기능이 들어갔네요. 공식 iOS12.1에서 모든 유저들이 이 기능을 활용할 날을 기다립니다.


2. 듀얼심 기능 (eSIM) 


듀얼심(eSIM)기능 - iOS12.1(베타)에 추가됨



iPhoneXS와 iPhoneXS MAX는 2개의 SIM카드를 꽂아 쓸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요, iOS12.1베타를 통해 이 기능이 추가되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듀얼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통신사가 이를 지원해야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미국의 AT&T, Verizon과 T-Mobile만이 eSIM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두개의 SIM카드를 통해 두개의 통신사 캐리어를 사용하여, 폰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3. iPhoneXS와 iPhoneXS MAX의 실시간 Depth Control(심도 조절) 기능


실시간 Depth Control기능 - iOS12.1(베타)에 추가됨




iPhoneXS와 iPhoneXS MAX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 심도조절 기능이 이제는 실시간으로 작동합니다. iOS12에서는 카메라를 켜고, 인물사진 모드로 사진을 찍은 후, 그 다음에 뒷 배경을 블러(흐리게)처리 할 수 있었는데요, iOS12.1(베타)에서는 인물사진 모드로 사진을 찍기 전부터 뒷 배경을 상단에 있는 'F'아이콘을 눌러 흐리게 혹은 선명하게 미리 설정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사실! 멋지네요!


4. iOS12.1에 추가된 여러 얼굴과 동물 및 채소 이모지




애플은 iOS12.1베타에서 붉은 머리, 회색 머리, 곱슬 머리 및 민둥머리 등을 포함하여, 차가운 얼굴표정, 주름진 얼굴표정, 하트를 품은 얼굴 등 다양한 유니코드11 이모지를 약 70종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아래의 슈퍼 히어로, 눈 모양의 기괴한 원형이모지, 무한대 심벌, 캥거루와 랍스타 및 앵무새, 공작새와 양상추, 컵케익 및 화과자 등 다양한 이모지를 선보입니다. 




여러분과 약속한대로, 아이폰XS의 충전 이슈 문제가 해결된다면 블로깅을 할 것이라고 이야기 한지 겨우 3일만에 iOS12.1을 통해 애플이 이 충전 문제의 해결책을 내놓을 줄 몰랐네요. 충전 이슈로 불만이 더 커져, 대규모 문제로 붉어지기 전에 베타 버전이지만, iOS12.1에 이 충전 이슈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여 소프트웨어를 신속하게 개발해내는 애플을 보며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팀 쿡이 정신 차리고 있네요 ㅎ 그렇게 비싼 iPhoneXS인데, 프리미엄 폰인데, 어서 빨리 해결해 내는게 어쩌면 당연한 일이겠죠. 


그럼 안심하고 iPhoneXS를 구매하시길 바라며, 다음 애플뉴스에서 뵙겠습니다. 아참, BeutyGate(뷰티게이트)라고 불리우는 iPhoneXS의 이슈도 요즘 스물스물 기어 올라오고 있는데요, 아이폰의 디폴트 카메라로 셀카를 찍으면 너무 현실적으로 찍힌다는 말이 많았는데요, iPhoneXS에서는 디폴트 카메라로 셀카를 찍으면 얼굴 잡티를  조금 흐릿하게 해 주어 얼굴이 더 이쁘게 보인다는 이슈가 물 위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는 Smart HDR 기능에 의해 조금 더 얼굴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고 잡티를 살짝 뭉개주는데요 미국의 많은 아이폰 유저들은 이 기능을 싫어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BeutyGate라고 명명이 지어졌는데요, 저는 아이폰으로 셀카를 찍으면 너무 사실적으로 나와, 이 기능이 나름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여러분은 어떠신지요? 짱꾜의애플뉴스 다음에 또 애플에 대한 깊은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iOS12.1의 정확한 공식 배포일이 나온다면 알리겠습니다~! 찾아와 주시고 글 읽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