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짱꾜의애플뉴스] 새로운 그래픽 패널을 장착하여 새단장 하는 세계 애플 스토어 모습 - 아이폰Xs와 애플워치 시리즈4 출시 이후 본문

짱꾜의 애플뉴스

[짱꾜의애플뉴스] 새로운 그래픽 패널을 장착하여 새단장 하는 세계 애플 스토어 모습 - 아이폰Xs와 애플워치 시리즈4 출시 이후

CREATOR JJANGGYO (짱꾜) JJANGGYO-짱꾜 2018.09.27 12:45

애플은 신제품이 나올때 마다, 새롭게 애플 스토어를 새단장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좀 더 화려하고 멋지게 새단장을 했다고 하여, 짱꾜가 블로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Xs와 아이폰Xr, 그리고 출시 이후 극찬을 받고 있는 애플워치 시리즈4 런칭에 앞서 세계의 수많은 애플스토어가 벽면 고화질 스크린을 무장하고 새단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새로운 대형 그래픽 패널을 벽면에 장착하여 신제품을 멋진 화면으로 보여주는 방식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또한 벽면에 App Store, Apple Music, Photos, Homekit, Health 등 새로운 기능들을 설명하는 공간에 이들의 아이콘을 3D로 형상화 하여 설치하기도 하는데요, 너무 아름답게 잘 꾸며 놓아 역시 애플의 마케팅이야~ 라는 소리가 절로 나오게 만들고 있답니다.


Apple Upper West Side 매장의 모습 - 와이드 스크린 홍보!


iPhoneXS와 iPhoneXS MAX의 모습이 벽면 스크린에 멋지게 표현되고 있습니다.


벽면 와이드 스크린에 표현된 iPhoneXr-1


벽면 와이드 스크린에 표현된 iPhoneXr-2



벽면 와이드 스크린에 정갈하게 표현된 Apple Watch Series4의 다양한 워치 페이스

Apple Upper West Side. Photos: Christopher Ward.


벽면의 와이드하고 선명한 그래픽 패널에는 iPhone XR의 다채로운 색상과 iPhone XS에 제공되는 세 가지 스테인리스 스틸 마감이 세련된 모습이 잘 표현되었으며, 애플워치 시리즈 4는 다채로운 페이스를 선보이며 스토어 내부를 꽉 채우는 아름다운 자태를 스크린을 통해 뽐내고 있네요. 


Apple Fashion Fair 매장의 모습 - 아름다운 3D 조형물로 홍보


3D조형물 아아콘 - Photos


3D조형물 아아콘 - App Store


3D조형물 아아콘 - Health


3D조형물 아아콘의 섬세한 표현

Apple Fashion Fair. Photos: Ben Bergthold.


Apple Upper West 매장 - 3D 조형물 홍보


3D조형물 아아콘 - HomeKit





Apple Upper West Bay. Photos: Christopher Ward.

클래식 애플 스토어에는 iOS와 watchOS의 기능을 담은 아이콘을 독특한 3D 제작물로 벽면에 부착하여 눈에 틔게 데코레이션을 해 놓았습니다. 단순한 평면 포스터 대신, 주요 Apple 서비스에 대한 맞춤형 몰딩 표현으로서 벽면에서 볼록 튀어나와 보는 사람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이러한 3D 스타일의 제작물 최대 6개가 스토어 크기에 따라 설치되며 App Store, Apple Music, Photos, HomeKit 그리고 제품의 케이스들이 설치됩니다. 아름답습니다~!!


Apple Upper East Side 매장 - 신제품 벽면 빌보드 홍보 (마치 명품을 보듯)






Apple Upper East Side. Photos: Christopher Ward.


Angela Ahrendts(안젤라 아렌츠)


주로 명품을 홍보하는데에 쓰이는 대형 벽면 광고판을 활용하여 애플도 신제품을 홍보하기 시작했습니다. 명품 브랜드 버버리(Burberry)의 CEO로 있던 Angela Ahrendts(안젤라 아렌츠)가 애플 리테일의 부사장으로 영입되어 그런지 아이폰과 애플워치가 마치 보석, 명품백과도 같은 진귀한 제품처럼 보이듯 홍보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Apple SoHo 매장의 모습 - 와이드 그래픽 패널!






너무 마케팅을 잘하는 애플, 애플 스스로가 운영하는 이 멋진 애플스토어가 없었다면, 그리고 오프라인 유통상들에게 애플 제품 매대를 대리로 맡겼다면, 이렇게 멋지게 제품을 표현하는 공간을 만들 수 조차 없었을 뿐만 아니라, 애플제품이 사람들에게 잘 판매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곧 한국에 유일하게 존재하는 'Apple 가로수길' 매장도 업데이트(새단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겠죠!? 매우 기대가 됩니다. 어서 빨리 한국 애플 매장에서도 iPhoneXs, iPhoneXs MAX, iPhoneXr과 Apple Watch Series 4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