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짱꾜의애플뉴스] iPhoneXR 전세계 공식 런칭 일정 확정! 대한민국(South Korea) 공식 iPhoneXR 출시일이 드디어 완벽하게 공개되었습니다! 본문

애플빠 짱꾜

[짱꾜의애플뉴스] iPhoneXR 전세계 공식 런칭 일정 확정! 대한민국(South Korea) 공식 iPhoneXR 출시일이 드디어 완벽하게 공개되었습니다!

JJANGGYO-짱꾜 2018. 10. 18. 02:50
반응형

2018년 10월 18일 (목) / 작성자 : 짱꾜 / 이메일 : jjanggyo@icloud.com

iPhoneXr 공식 출시일이 공개되었습니다! 끄아아 루머가 사실이었습니다!


애플의 다양한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고 있는 외신 애플전문 뉴스 사이트 9to5Mac 에서 애플 iPhoneXr의 전세계 공식 출시일정이 공개하였습니다. 바로 이전에 저의 "짱꾜의애플뉴스" 글을 보신 분들은, iPhoneXS(아이폰Xs), iPhoneXS Max(아이폰XS Max)와 iPhoneXr(아이폰Xr) 및 Apple Watch Series4(애플워치 시리즈 4)가 모두 동시에 약 3주 후인, 11월 2일 국내에 공식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 소식은 국내의 한 이동통신사의 관계자로부터 나온 말을 기반으로 한 출시 일정 정보였는데요, 9to5Mac에 의하면, 이 소식이 사실인듯 합니다. 


9to5Mac의 오늘 2018년 10월 18일 기사에 의하면, 다른 애플의 스마트폰을 제외하고 우선 아이폰XR에 대한 전세계 출시일정을 공개하였는데요,  iPhoneXr의 공식 예약판매(Pre-order)는 내일인 19일, 금요일 50여 개국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얼마 안 있어, 13개국에 추가로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와 동시에 아이폰XS와 XS 맥스도 추가 국가들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8년 10월 19일 오전 12:01 (태평양 표준시)에 공식 출시되는 iPhoneXr 예약 판매 지정국가


내일인 2018년 10월 19일, 전 세계적으로 iPhoneXr의 예약판매가 진행됩니다. 첫 출시는 50개국에서 먼저 진행되는데요, 그 50개국을 나열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알바니아, 안도라, 호주, 오스트리아, 바레인, 벨기에, 보스니아, 불가리아, 캐나다, 크로아티아, 체코, 덴마크, 에스토니아, 핀란드, 프랑스, 쿠웨이트, 그리스, 그린란드아세도니아, 몰타, 말레이시아, 멕시코, 모나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오만, 포르투갈, 푸에르토리코, 카타르, 루마니아, 러시아, 사우디 아라비아, 싱가포르, 슬로바키아

예약판매한 주문이 배달되는 시점은 약 일주일 뒤인 10월 26일 금요일에 배송이 시작됩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인 애플 스토어에도 공개될 예정입니다. 50개국의 해외에 계신 분들이 iPhone Upgrade Program(아이폰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에 가입한 경우에는 업그레이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애플측에서는 업그레이드 신청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의 Apple Store App(애플 스토어 앱)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11월 1일부터는 공식적으로 이스라엘에 iPhoneXr 판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바로 그 다음날인, 대망의 11월 2일 아르메니아, 부탄, 브루나이, 캄보디아, 조지아, 카자흐스탄, 마카오, 몰디브, 미얀마, 우크라이나, 베트남 그리고 그리고오~!!! 바로 South Korea(대한민국)에서도 공식 출시될 것이라고오!!! 9to5Mac의 소식통이 일정을 공개하였습니다. 우연의 일치일까요? 한국 전자신문(Etn News)에서 한 이동통신사의 고위 관계자로부터 11월 2일 iPhoneXr을 비롯하여 iPhoneXS, iPhoneXS Max와 Apple Watch Series4가 동시에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과 일치하는 날짜입니다. 이로서 11월 2일을 공식 애플 신제품 출시 날짜로 보아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루머가 아닌 사실입니다. 


이에 더하여, 9to5Mac에 의하면 국내 iPhoneXS도 11월 2일 동시에 출시한다는 것을 완전히 확정짓는 이야기를 합니다. iPhoneXS와 iPhoneXS Max를 참고 기다려온 칠레, 콜롬비아, 말레이시아, 태국의 고객들은 곧 다가오는 10월 19일 사전 예약 주문이 가능하며, 10월 26일 배송이 일괄 진행될 것이라고 합니다. 다가오는 11월 2일에는 추가적으로 10개 이상의 나라에서 iPhoneXS와 iPhoneXS Max가 공식 판매될 예정이며, 애플에서는 South Korea(대한민국)을 지금까지 10개의 나라 중 하나로 지목했다고 합니다. 나머지 9개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대한민국은 11월 2일에 출시할 것이라고 공개가 확실히 되었다는게 9to5Mac의 기사 말미 내용입니다.   


특이하게도 아이폰XS와 아이폰XS Max 그리고 아이폰Xr 및 애플워치 시리즈4 이 네가지 신제품이 동시에 출시될 예정인 우리나라의 고객들은 분명 애플워치 시리즈4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와 동시에 아이폰을 새롭게 업그레이드 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가격이 비싸지만 OLED스크린에 듀얼카메라 및 아이폰 최초로 가장 큰 화면인 6.5인치 화면의 스크린을 가진 iPhoneXS Max를 구매하고자 기다리시는 분들이 주위에 많습니다. 하지만 국내 판매가가 약 150만원(256GB는 200만원을 넘길 것이라는 예상도 있습니다)을 훌쩍 넘길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가격이 너무 비싸, 쉽게 구입할 수 없는 제품임은 분명합니다. 


하오나, 가격대가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6.1인치의 LCD 대형 스크린과 다채로운 색상 및 iPhoneXS와는 동일한 A12 Bionic칩 및 기능을 가진 iPhoneXr(아이폰Xr)이 함께 출시하기 때문에, 분명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iPhoneXr을 선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 또한 빨간색 혹은 파란색 iPhoneXr 구매를 기다리고 있답니다.)


프리미엄 iPhoneXS인지 다채로운 색상 버전의 LCD디스플레이를 탑재한 iPhoneXr인지,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은 어떤 제품을 구입할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 정말 궁금합니다. 


iPhone XR 사전 주문을 이용할 계획이십니까? 만약 그렇다면, 어떤 모델을 구매할 계획이신지 짱꾜에게 알려 주세요. 새로운 iPhoneXS는 64GB와 256GB 스토리지 및 iPhoneXr은 64GB, 128GB 그리고 256GB 및 검정색, 흰색, 파란색, 노란색, 산호와 빨간색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들 주머니에 모았던 총알을 마음껏 푸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10월 중으로 혹은 11월로 미뤄질 수도 있는 애플 신형 아이패드 출시 소식이 슬슬 들려오고 있습니다. 또한 신형 iPad출시와 함께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 제작사인 Adobe 사에서는 데스크탑 전용 Photoshop CC(포토샵 CC)의 풀 기능을 담은 iPad 전용 Photoshop CC를 2019년에 출시할 것이라고 하네요.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부사장, 필 쉴러(Phill Schiller)가 Adobe Max 2018 발표회에 참석하며, 2019년 iPad 내  앱으로 새롭게 출시하는 Photoshop CC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

또한, 쉽고 간단하면서도 파워풀한 영상 편집  앱인 Adobe Premiere Rush(어도비 프리미어 러쉬)는 현재 애플 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Adobe CC 구독자만 사용가능),  애플 펜슬로 다양한 브러쉬를 이용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차원이 다른 Adobe사의 새로운 앱 프로젝트 "Gemini"(제미니)도 2019년 iPad 전용 버전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신형 iPad Pro는 노치가 없는 디자인과 베젤이 아이폰과 같이 둥글하면서도 얇은 최고의 iPad Pro가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분명 많은 기존 iPad 유저분들 혹은 신규 iPad유저 분들이 정말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 2018년도 말에는 애플의 신제품들 때문에 정말 지출이 장난이 아니게 될 것 같네요. iPhoneXr과 iPad Pro 그리고 Apple Watch Series4 구매를 기다리고 있는 "짱꾜의애플뉴스"의 짱꾜였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며, 이 블로그 소식이 유용하였다면 아래 "하트" 한번 클릭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018년 10월 18일 (목) / 작성자 : 짱교 / 이메일 : jjanggyo@icloud.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