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상업용 무료폰트] 배달의 민족 한나체, 주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 한나체Air, 한나체Pro 다운로드 하세요! 본문

짱꾜의 무료폰트

[상업용 무료폰트] 배달의 민족 한나체, 주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 한나체Air, 한나체Pro 다운로드 하세요!

JJANGGYO-짱꾜 2018. 11. 11. 19:48
반응형

글 작성일 : 2018.11.11 / 작성자 : 짱꾜 / 이메일 : jjanggyo@icloud.com


배달의 민족 무료폰트, 아직도 컴퓨터에 설치 안했어요?


"배달의민족 어플"로 유명한 "회사명 : 우아한형제"가 상업용 무료폰트를 배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영상 혹은 서류를 만들 시, 제가 정말 많이 사용하는 폰트는 주아체입니다. 둥글둥글하면서도 살짝 두꺼운 서체이기에 어디든 잘 어울리거든요. 또한 도현체 및 연성체도 가끔 사용하고 있답니다. 


Mac유저로서, 맥용 서체(OTF)도 배포하고 있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드는 "우아한형제들"입니다. 무료 서체를 배포하여 회사 브랜드를 알리는데 사용하는 "우아한형제"는 정말 참신한 회사인듯 합니다. 배달의민족 앱도 너무 깔끔하고 직관적으로 잘 만들어 놓았죠. 2018년도에도 대한민국의 부동의 1위 배달음식 어플로 자리를 잡은 배달의민족, 이들이 만들고 사용하는 서체를 확인해 보세요.


배달의민족 한나체 Pro (2018년 출시)


배달의민족 한나체 Pro


배달의민족 한나체 Pro는 대표적인 배달의민족 글씨체인 한나체(2012년출시)의 Pro버전의 글씨체입니다. 위의 GIF이미지에서도 볼 수 있듯이, 타이핑 시 특정 음식에 대한 글자를 쓴다면 잠시동안 이미지가 뿅하고 나타났다사라지는 기능을 담고 있는 정말 신기한 서체입니다. 우아한형제의 말에 의하면, 배고플 때 타이핑을 한다면 더 배고파지는 것이 특징인 서체라고 하는데요, 정말 기발합니다~! 최근에 출시한 글자체라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실 것 같네요.


배달의민족 한나체 Air (2018년 출시)


배달의민족 한나체 Air


배달의민족 한나체 Air는 "한나는열한살체"가 좀 더 얇아지고 가벼워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체입니다. 그래서 "한나는열한살체"를 제목글로 사용하고, "한나체 Air"를 본문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합니다. 작게 쓸 수록 우아하고 잘 읽히는 가독성을 가진 서체라고 하네요. 


깔끔하지만 독특한 글자체로, PPT 혹은 이미지, 전단지를 만들 때 굵은 글씨는 "한나는열한살체"로 그리고 작은 글씨는 "한나체 Air"로 조합하여 사용한다면 독특한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을것 같네요.


배달의민족 기랑해랑체 (2017년 출시)


배달의민족 기랑해랑해체


배달의민족 기랑해랑체는 삐뚤빼뚤한 느낌의 멋이 있는 서체입니다. 한자 한자 집중해서 글자를 쓰다가 삐뚤어진 글자 테두리 모양 원형을 채워 만들었다는 이 서체는 다른 부분보다 "이응"의 동그라미 부분의 테두리가 두꺼운게 특징입니다. 참 귀엽게 만든 서체입니다. 독특한 "시옷"을 보세요. 기억에 퐉 남네요..


배달의민족 연성체 (2016년 출시)



배달의민족 연성체는 제주도 호박엿 가판대를 모티브로 만든 서체랍니다. 어수룩하지만 또박또박한 글자가 인상적인데요, 붓글씨로 그려낸 느낌을 주면서도 울뚝불뚝한 서체입니다. 저는 이 서체를 가지고 경력기술서 PPT를 제작한 적이 있는데요, 나름 큰 텍스트 부분에 이 글자를 넣으면 너무 독특해서 눈에 확 잡아당기는 매력이 있는 서체입니다. 무릇, 제가 만드는 PPT 디자인의 완성은 폰트가 30~40%를 해주는 느낌^^ 우아한형제의 무료폰트에 항상 감사함을 가지고 있답니다.




배달의민족 도현체 (2015년 출시)



배달의민족 도현체는 아주 깨끗이 무언가 잘린 느낌입니다. 그러면서도 재미진 형태의 서체인데요, 영상제작에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글이 두껍고 깔끔하면서도, 눈에 튀어 정말 좋아요. 영상 자막에 사용하면 정말 좋은 도현체는 자음과 모음의 획이 서로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며 한글 서체 최초로 "ㅅ,ㅈ,ㅎ"등의 모양이 옆에 어떤 모음이 오느냐에 따라 자동으로 달라지는 글리피(glyph)를 적용한 서체입니다.


배달의민족 주아체 (2014년 출시)



배달의민족 주아체는 둥글둥글한게 특징입니다. 손글씨 간판을 모티브로 만든 글씨체인데요, 글자가 삐뚤빼뚤하지도 않아서, 정중한 PPT에도 간혹 사용할 수 있는 서체입니다. 굵기도 굵어 영상 자막에도 차분하면서도 독특한 느낌의 자막을 넣을 때 사용합니다. 동글동글 정겨운 느낌을 주려면 단연 주아체가 딱입니다.


배달의민족 한나는열한살체 (2012년 출시)



한때, 배달의민족이 지하철 광고를 무진장 많이 할 때, 자주 보셨을 서체입니다. 바로, "한나는열한살체" 인데요, 1960~1970년대 아크릴 판 위에 시트지를 붙여 칼로 잘라낸 간판을 모티브로 삐뚤빼뚤한 느낌의 아주 독특한 느낌을 주는 서체입니다. 백지에 이 서체 하나만으로 디자인이 완성되는 느낌을 만들어 주는 놀라운 서체입니다. 굵고 가독성 또한 좋고, 어디에 사용해도 만족도 100%인 글자체네요. 기존 "한나체"의 균일하지 못했던 글자 사이 공간을 수정하여 더욱 완성도 있는 글씨체로 거듭난 "한나는열한살체"를 추천합니다.


배달의민족 한나체 (2012년 출시)



"한나는열한살체"의 기존 모티브인 "한나체"입니다. 


이 많은 서체를 개인, 기업 등 모든 상업용 무료로 풀은 배달의민족 폰트는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폰트를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도 가능하게 풀었답니다. "우아한형제들" 회사에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위 모든 폰트 라이선스 정책 from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한나체, 한나체 Air, 한나체 Pro,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의 지적 재산권은 ㈜우아한형제들에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한나체, 한나체 Air, 한나체 Pro,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하며, 배달의민족 한나체, 한나체 Air, 한나체 Pro,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는 본 저작권 안내와 라이선스 전문을 포함해서 다른 소프트웨어와 번들하거나 재배포 또는 판매가 가능합니다. 배달의민족 한나체, 한나체 Air, 한나체 Pro,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 라이선스 전문을 포함하기 어려울 경우, 배달의민족 한나체, 한나체 Air, 한나체 Pro,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의 출처 표기를 권장합니다. 예) 이 페이지에는 우아한형제들에서 제공한 배달의민족 한나체, 한나체 Air, 한나체 Pro,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한나체, 한나체 Air, 한나체 Pro,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를 사용한 인쇄물


맥용, PC용 무료폰트 다운로드 from "우아한형제들" (OTF, TTF)

배달의민족 앱으로 국내 배달시장의 붐을 일으킨 "우아한형제들"의 웹사이트를 통해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글 맨 아래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맥용 유저라도 서체를 OTF로 다운받을 수 있으니 꼭 방문하여 다운로드 하세요. 정말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짱꾜 에필로그] 국내에는 여기요, 배달통, 배달의민족 등 다양한 배달어플이 존재하는데요, 제가 배달장사를 약 1년 가량 해봐서 알게 된 사실인데요, 우아한 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의민족" 어플이 배달 어플계에서 부동의 1위를 유지하는 이유는 "배달업"을 주업으로 삼고 있는 치킨집, 피자집, 중국집 등의 업체들에게 배달 판매 건 당 수수료를 가지고 장난을 치지 않는 좋은 어플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입점 수수료는 당연히 존재하지만(쌉니다) 배달의민족을 통해 배달주문이 들어와 판매가 되면 배달업체가 배달의민족에게 내는 건당 수수료는 0원입니다. (다른 배달어플은 수수료를 떼갑니다) 참 좋죠! 대신 제가 배달의민족을 통해 더 많은 판매를 이루고 싶다면 광고를 진행하면 됩니다. 광고비는 나가겠죠. 아무튼 배달계 1위를 하는 이유는 정직하게 배달어플 가격정책을 만들어 내어 타 어플업체를 다 따돌리고 1위를 할 수 있었죠.  

저도 배달의민족 덕분에 개업 첫날 배달매출로만 80만원을 찍은 기억이 있네요. (석쇠불고기 배달 전문점을 운영했었어요^^)


배달의민족 한나체,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 한나체 Air, 한나체 Pro 

다운로드 사이트 : 

https://www.woowahan.com/#/font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