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모두의배경화면] MacOS Catalina(맥오에스 카탈리나) 고화질 5k 맥용 배경화면 / 5k iMac, iPhone, iPad 또는 안드로이드 폰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by 짱꾜(JJANGGYO) 본문

모두의배경화면

[모두의배경화면] MacOS Catalina(맥오에스 카탈리나) 고화질 5k 맥용 배경화면 / 5k iMac, iPhone, iPad 또는 안드로이드 폰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by 짱꾜(JJANGGYO)

JJANGGYO-짱꾜 2019. 6. 8. 01:52
반응형

짱꾜의 "모두의배경화면", 2019년 가을 출시할 MacOS Catalina 배경화면 배포!

 

모두의배경화면, 고화질 MacOS Catalina 배경화면을 배포합니다! 

 

드디어 짱꾜가 MacOS Catalina 배경화면을 고화질로 공수해 왔습니다. 모두들 벌써 다 다운로드하으셨는지 궁금하네요! 두가지 버전으로 준비하였는데요, 하나는 Light Mode(밝은 모드) 일 경우의 Catalina 배경화면이며, 다른 하나는 Dark Mode(어두운 모드) 일 경우의 Catalina 배경화면입니다. 둘 다 화소가 어마어마한 고화소의 배경화면입니다.

 

밝은 모드의 배경화면은 5000 x 3124px, 다크 모드의 배경화면은 6016 x 6016px5K(5120 x 2880px)의 모니터에도 선명하게 표시될 만한 고화질 배경화면입니다. 아래 사진들은 제가 직접 배경화면을 제 iMac과 MacBook Pro에 적용한 모습입니다. 음, 무언가 MacOS Mohave 때의 단순하고 카툰적인 배경화면과는 달리 선명하고 멋진 섬의 모습입니다.

 

드디어 갖게된 MacOS Catalina Wallpaper, 여러분들도 기다리고 계셨죠!?
MacOS Catalina 배경화면을 적용, 방 불을 끄고 찍은 사진입니다.
MacOS Catalina 배경화면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왼쪽 Macbook Pro가 밝은 모드, 오른쪽 iMac이 다크모드입니다.

그렇다면, 실제 Catalina는 어떤 곳이며 실제 모습은 어떨까요!? 짱꾜는 궁금증을 그냥 넘기지 않고 구글링 하여 여러분에게도 알리고 저도 알고 가야겠습니다. 어떤 장소길래 여기를 MacOS 이름으로 선정했을까요!? 그럼, 우선 Apple Map을 통해 Catalina의 위치를 확인해 보죠! 위키피디아에 쓰여 있는 Catalina(카탈리나) 섬의 설명도 잠시 확인하고 넘어가겠습니다.

 

 

*Catalina island(카탈리나 섬) - 위키피디아

샌타 카탈리나 섬 또는 카탈리나 섬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부에 위치한 섬입니다. 로스앤젤레스 항구에서 남남서 38km에 위치하고 채널 제도에 속해있습니다.

 

1547년, 후안 로드리게스 카브릴로가 발견하였으며, 해적의 근거지가 되곤 하였습니다. 현재는 미국의 유명 휴양지 및 관광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소는 "미국 90704 캘리포니아"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NASA EO 위성에서 찍은 카탈리나 섬의 모습)

 

 

 

*Apple Map에서 본 Catalina island(카탈리나 섬)

 

짱꾜가 직접 애플 맵에서 확인해보니, 배경화면에 쓰인 곳은 섬의 북쪽 끝자락의 모습을 찍은 것이었네요. 아래 애플 맵을 3D화 하여 바라본 카탈리나 섬 북부 끝자락의 모습은 MacOS Catalina의 배경화면에 쓰인 모습과 거의 같은 모습을 보여주네요! 왕~ 찾았어~ 찾았어~!!! ㅎㅎㅎㅎ

 

라스베거스 남쪽에 위치한 휴양지 섬, Catalina island(카탈리나 섬 또는 산타 카탈리나 섬) - Apple Map
바로 이 부분이 MacOS Catalina의 배경화면에 활용된 부분입니다 - Apple Map
MacOS Catalina 배경화면과 같은 곳을 드디어 짱꾜가 찾아냈습니다! WOW! - Apple Map

어떤 의미가 있는 곳이길래, 여길 OS 이름으로 따다 썼나 했었는데요, 분명 무언가 연결고리가 있는 곳일 것입니다. 사실 지난 MacOS Yosemite(맥 오에스 요세미티)의 경우에는 엄청 의미가 있는 곳이긴 했었죠. 바로 Steve Jobs(스티브 잡스)와 Laurene Powell(로렌 파웰)이 결혼식을 올린 호텔(Majestic Yosemite Hotel)이 있는 장소였기에 그를 기리기 위해 그 장소를 택했다고 생각했거든요. 

 

너무 서두가 길었습니다. Catalina(카탈리나 섬)의 위치와 모습도 이제는 알았으니 바탕화면을 다운로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바탕화면은 2가지입니다. 밝은 모드의 배경화면은 5000 x 3124px, 다크 모드의 배경화면은 6016 x 6016px로5K(5120 x 2880px)의 모니터에도 선명하게 표시될 만한 고화질 배경화면입니다. 

 

5K iMac(아이맥), Macbook Pro(맥북프로), iPhone(아이폰), iPad(아이패드) 모두 적용이 가능한 배경화면이오니 다운로드하여 사진첩에 저장해 두시고 여러 기기에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안드로이드) 유저 중에서 애플 공식 바탕화면에 관심 있는 분들도 다운로드하여 적용해 보시면 좋겠네요^^ 

 

[짱꾜의 모두의배경화면을 다운로드하는 간단한 방법]

 

이미지 바로 아래 Download를 눌러 주세요! 그러면, 해당 이미지를 아이맥, 맥북 혹은 아이폰(스마트폰)에서 웹을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며, 바로 바탕화면을 적용하실 수 있도록 편리합니다. 그럼, 배경화면을 적용해 올 가을 출시하는 MacOS Catalina 느낌을 살짝 맛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자고요! 

 

 

[LIGHT MODE] 5000 x 3124px 고화질 MacOS Catalina 배경화면 Download 하기

 

 

[DARK MODE] 6016 x 6016px의 MacOS Catalina 배경화면 Download 하기

 

모두의배경화면에 찾아와 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2019년에는 MacOS, iPadOS, iPhone iOS와 WatchOS 모두 대거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어서 정말 행복합니다. 애플 유저로서 애플이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유저들이 바라던 사소한 디테일한 부분들을 계속적으로 업그레이드시켜 줌으로써 그간의 실망이 확 다 사라졌네요.

 

애플 유저로서 항상 제 모든 제품이 한번 사면 끝이 아닌, 계속적으로 유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더 좋아지는 기기가 되고 있다고 느껴지네요. 지금 이 글을 쓰는 기기는 2012년 구매하여 7년 넘게 쓰고 있는 Macbook Pro Retina 15"인데요, 아직도 제 맥북을 쓸 때마다 정말 컴퓨터가 좋고 안정적이며 사소한 디테일을 모두 신경 써서 만든 하나의 작품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둘 모두의 측면에서 만족감이 크네요. 

 

어서 빨리 키보드 문제가 확실히 없고, 화면이 더욱 커진 Macbook Pro가 출시하길 기다리며, 오늘 글을 마칩니다. 찾아와 주시고 제 글 읽어 주시고~ 배경화면 다운로드 해 가시는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짱꾜가 운영하는 "모두의배경화면"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