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이 앱 하나만 있다면 아이폰에서도 팩스를 전송하고 수신할 수 있답니다! 본문

짱꾜의 Mac App & iOS App News

이 앱 하나만 있다면 아이폰에서도 팩스를 전송하고 수신할 수 있답니다!

JJANGGYO-짱꾜 2017. 11. 30. 16:28
반응형

땡큐모바일팩스 앱 아이콘


안녕하세요. 모두의iOS앱리뷰의 짱꾜입니다. 아직도 팩스로 문서를 조달해 달라는 거래업체 혹은 정부기관들이 존재하지요. 집에 혹은 사무실에 팩스기계가 없다면 곤란해지기도 합니다. 팩스로 보낼 수 없어서 이메일로 보내도 되냐고 가끔 저는 거래처 혹은 팩스문서를 달라는 곳에 사정하기도 하는데요, 어지간히 귀찮고 까다로운게 사실이었습니다. 


그래서 한참을 찾았네요. 요즘 스마트폰으로 안돼는게 어디있어!!? 하며 모바일팩스가 지원되는 앱이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고 찾아본 결과 진짜 있네요! 와우! 땡큐모바일팩스라는 앱이 존재하고 있었답니다. iOS,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이 되는 이 앱은 아이폰 유저라면, 한국앱스토어 혹은 미국앱스토어에도 모두 등재되어 있답니다. 이제 핸드폰에 스캔한 문서사진만 있다면 팩스를 보내는 것이 어려운 일이 아니게 되었네요. 물론 팩스를 수신할 수도 있답니다!


[땡큐모바일팩스 앱 소개]


1. 개발자 : Sejong Telecom Inc.

2. 최신업데이트 날짜 : 2017년 11월 28일(음...관리가 잘 되고 있는 앱이군요)

3. 언어 : 한국어

4. 앱설명 : 땡큐모바일팩스 문자팩스 런칭!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 문자메세지(MMS)를 통해 팩스 바로 전송! 050 팩스수신번호 무료 제공을 통해 편리하게 팩스 수신!

5. 가격 : 공짜 (대신 가입 시 개인정보 수집을 요구함)

6. 앱스토어 다운로드 좌표 https://itunes.apple.com/kr/app/%EB%95%A1%ED%81%90%EB%AA%A8%EB%B0%94%EC%9D%BC%ED%8C%A9%EC%8A%A4/id1121138338?mt=8


[땡큐모바일팩스 앱 기능 소개]



땡큐모바일팩스는 팩스를 발송할 시, 두가지 전송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문자팩스 or 무료충전팩스]

<문자 팩스 전송 가능>


첫째, 가입한 통신사의 문자(MMS) 데이터를 소비하여 팩스를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위의 화면은 문자팩스를 통해 파일만 있으면 팩스를 MMS로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개인이 계약한 통신사에서 MMS무제한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걱정없이 팩스 전송이 가능하다는게 정말 큰 장점이네요!





<무료충전팩스 가능>


둘째, 무료충전팩스를 이용해서 팩스를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충전은 IGA 충전소, 앱팡충전소를 통해 임의의 광고를 시청하면 충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MMS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식이 있으니 굳이 무료충전팩스를 사용할 필요는 없을것 같아요. (친구 추천기능이 있어, 이 앱을 친구에게 카카오톡으로 추천하고 그 고객이 추천인 아이디를 작성해준다면 *추천인과 *추천받은인 모두에게 무료 팩스 발송 장수 2장을 선물로 받을 수 있네요!)


[팩스 수신도 가능하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무료 050 팩스 번호를 발급받아 팩스를 보내는 이에게 팩스수신번호를 알려주면, 등록한 이메일로 팩스를 수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신만의 팩스 수신번호를 가질 수 있으며, 메일로 자동으로 팩스가 수신되어 오기 때문에 무척이나 편리할 것 같네요. 요 부분도 무료라서 정말 좋네요. 


[친구추천으로 무료충전팩스 2장 받기]


전국민 무료FAX, 땡큐모바일팩스!

스마트폰으로 쉽고 편리하게 팩스를 전송할 있습니다.


휴대폰 문자메시지(MMS) 통해 팩스를 바로 전송할 있습니다.

무료충전소를 통해 무료팩스 장수를 충전한 팩스를 전송할 있습니다.

■ 050 팩스수신번호 무료 제공을 통해 편리하게 팩스를 수신받을 있습니다.


보험청구, 증명서 발급, 각종 서비스 신청~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팩스 전송, 팩스수신이 가능합니다.


생활 필수 어플리케이션! 땡큐모바일팩스


- 추천인 아이디: jjanggyo

- 나의 팩스번호: 05079536473


위와 같이 카카오톡으로 친구추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아이디는 jjanggyo입니다. 추천하고픈 분들은 저를 추천해 주시와요^^ 함께 무료팩스전송 쿠폰을 2장씩 받을 수 있답니다. 추천인도 추천받는인도 모두 말입니다.


이번 모바일iOS앱리뷰는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에게 정말 도움이 될 그런 앱이라고 생각되어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어찌보면 팩스의 시대가 사라질 법도 한데, 아직 많은 관공서에서 팩스를 수신하고 있는곳이 많아, 바쁜 일상 속 팩스를 보내기 힘들때,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요 앱을 꼭 사용해 보세요. 그럼 다음에 더 유익한 앱을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매우매우 감사합니다. 정보가 유익하다면 아래 하트 누르고 가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