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짱꾜의 Mac App] 맥북, 아이맥 그리고 관련 앱들의 모든 키보드 단축키를 한눈에 보여주는, 치트쉬트(Cheatsheet) 앱을 다운로드 하세요! 본문

짱꾜의 Mac App & iOS App News

[짱꾜의 Mac App] 맥북, 아이맥 그리고 관련 앱들의 모든 키보드 단축키를 한눈에 보여주는, 치트쉬트(Cheatsheet) 앱을 다운로드 하세요!

JJANGGYO-짱꾜 2018. 10. 9. 19:41
반응형

맥의 모든 단축키를 알고 싶은 맥 유저분들에게 꼭 필요한 앱, CheatSheet(치트쉬트)



맥의 모든 앱들의 단축키를 알려주는 CheatSheet(치트쉬트) 앱 아이콘



맥의 키보드 단축키를 알고 싶지만, 잘 공개되어 있지 않은 단축키로 인해 그냥 지나치고 살아가는 맥 유저들이 많을 것입니다. 캘린더 앱, 사진 앱, 메모장, iTunes 앱 및 심지어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모든 맥의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마다 그 어플리케이션의 단축키들을 정갈하게 보여주는 기능을 가진 앱이 있습니다. 바로 무료 맥 앱인, 치트쉬트(CheatSheet)입니다. 2014년 전부터 출시되어 현재까지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앱으로서 현재는 맥 앱스토어가 아닌, Stefan Furst라는 스위스 앱 개발자가 운영하는 개인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현재 마지막 업데이트는 2018년 9월 9일에 업데이트 되었으며, CheatSheet 1.3 버전이 다운로드 가능한 상태입니다. MacOS Mohave에서도 잘 작동 된답니다.



쉽고 편리하다. 그리고 거의 모든 앱의 단축키를 보여준다!



어떠한 앱에서도, 호환이 된다면 그 앱의 단축키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 - CheatSheet(치트쉬트)



저는 다양한 Adobe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Photoshop과 illustrator 및 Pixelmator Pro를 사용하는 유저로서 새로운 단축키를 공부하고자 할 때, CheatSheet를 사용하는 데요, 거의 모든 앱에 호환이 된다는 게 정말 신기합니다. 그리고 이 앱의 가장 아름다운 장점을 꼽아 보자면, 특정 앱을 실행시켜 놓은 상태에서 오랫동안 Command key(⌘)를 누르고 있으면 해당 앱의 단축키가 훅 하고 전면에 튀어 나온다는 사실입니다. 바로 아래의 사진처럼 말이죠. 


Safari 앱을 킨 상태에서 Command키를 길게 눌러 나타낸 CheatSheet(치트쉬트) 단축키 앱



CheatSheet App 다운로드


CheatSheet 다운로드 사이트 모습



스위스 맥 앱 개발자인 Stefan Furst님께 이런 유용한 앱을 공짜로 배포하는 것에 대해 우선 감사함을 전달합니다. CheatSheet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Stefan Furst님의 개인 웹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CheatSheet 이외에도, 다양한 맥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요, 현재 iOS12에서 새롭게 선보인 ScreenTime(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앱이 무엇이며 얼마나(시간) 사용하고 있는지 알려주는 기능)과 같이, USAGE라는 맥 앱은 맥 상에서 자신이 자주 사용한 앱이 무었인지 사용 퍼센트로 알려주는 앱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무료로요) 그 이외에도 약 2개의 앱이 더 있답니다. 찾아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CheatSheet 앱 다운로드 사이트 링크 : https://mediaatelier.com/CheatSheet/?lang=en 


짱꾜가 소개하는 맥 앱이였습니다. 더욱 유용한 앱을 찾게되면 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짱꾜의 Mac App & iOS App New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