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짱꾜의 Mac App] 이제 누구나 쉽게 3D텍스트 디자인 이미지를 제작하다! 메탈, 진흙, 초코파이,종이질감 등 멋진 3D텍스트 디자인을 만들어주는 Letters 앱 (Mac 앱 / Mac App Store) 본문

짱꾜의 Mac App & iOS App News

[짱꾜의 Mac App] 이제 누구나 쉽게 3D텍스트 디자인 이미지를 제작하다! 메탈, 진흙, 초코파이,종이질감 등 멋진 3D텍스트 디자인을 만들어주는 Letters 앱 (Mac 앱 / Mac App Store)

JJANGGYO-짱꾜 2018. 9. 25. 19:36
반응형

MacOS Mojave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바뀐 Mac App Store(맥앱스토어)의 첫 화면


오늘 2018년 9월 25일 드디어, 대망의 최신 MacOS 운영체제인, MacOS Mojave가 업데이트 되었죠!? 다들 다크모드 및 주식 앱, 음성메모 앱, 새로 생긴 스크린샷 앱들을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Mac App Store(맥앱스토어)도 확 바뀌었죠! 아이폰의 앱스토어 처럼 말이에요. 하나하나의 앱들에 자세한 설명이 덧붙여 졌고, 프로모션하는 앱들은 하나의 기사처럼 제작의도와 제작자 그리고 세부적인 설명들이 더해져, 앱을 좀 더 효율적이고 잘 알아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바뀌었답니다. 이를 축하하기 위해, 앞으로 맥앱스토어에 등재된 앱 중 정말 좋은 앱은 제가 지나치고 혼자 쓸 수 없다는 판단하에, 이렇게 Mac App을 소개하는 글을 쓰기로 했습니다!


짱꾜가 추천하는 첫번째 Mac App - LETTERS MAC APP

3D문자, 텍스쳐 입힌 문자, 캘리그라피 문자 등 다양한 템플렛을 활용하여 멋진 문자 이미지를 만들어 내다! 텍스트 디자인의 끝판왕! 바로 Letters 앱!


Letters앱 - Mac App Store(맥앱스토어)


  • 앱이름 : Letters

  • 다운로드 방법 : Mac App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 제작사 : Belight Software, Ltd.

  • Mac, iMac 등 MacOS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심봤다!!! 이제 3D텍스트, 물감텍스트, 텍스트 효과주는 거 이 앱으로 다 할수 있겠다~!!


저 짱꾜는 맥 앱스토어에 무슨 재미난 앱들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이앱, 저앱 다 다운로드 하는데요, 그러다가 발견한 사막의 진주같은 앱!!! 짱꾜가 이번에 강력하게 추천하는 Mac App입니다. 참으로도 참신하고, 잘 만들었도다! 간편하고 직관적이고 너무 알차구나! 거기에 공짜라니! 이건 바로 #LETTERS 앱을 말하는 짱꾜의 감탄사입니다. 이 Letters앱은 2D, 3D '문자 디자인 생성 앱' 입니다. 


앱 가격은 공짜! 이며, 내부 추가 컨텐츠는 유료인 형식인데요, 이미 갖추어 놓은 50가지의 텍스트 배경 및 텍스트 질감 템플렛은 너무나 훌륭하여, 저는 맥 유저라면 무조건 다운로드 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다양한 텍스처의 문자 이미지를 생성하다! - LETTERS MAC APP






위 문자 이미지들과 같이 정말 매력적인 3D텍스쳐가 입힌 문자를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그럼 일단 제가 만들어낸 문자들을 볼까요? 아래 모든 문자 이미지는 한 이미지 당 1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답니다. 바로 Letters앱에서 말이죠.


짱교가 만든 문자 이미지 예시 - LETTERS MAC APP


Letters앱의 메탈 템플렛을 이용하였습니다.


Letters앱의 Dark 템플렛을 이용하였습니다.


Letters앱의 Neon 템플렛을 이용하였습니다.


Letters앱의 Neon lights 템플렛을 이용하였습니다.


Letters앱의 cartoon 템플렛을 이용하였습니다.

Letters앱의 Extrude 템플렛을 이용하였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문자 이미지를 단 1분 정도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 너무 잘 만들었다고 생각됩니다. 사용방법이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기존 템플렛을 이용하여, 텍스트만 교체해 주는 방식입니다. 또한 글자 위치 조정이나 각도 조절 및 그림자 조절이 가능하고, 더 깊게 들어간다면, 텍스트 두께, 튀어나온 정도, 조명이 비추는 곳 등을 다양하게 조정할 수도 있답니다. 바로 아래 사진과 같이 말이죠! 


Letters 앱의 작업 공간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기존 템플렛의 글자를 변경하고, 위치를 수정하거나 조명 혹은 글자의 두께를 변경하면 끝!




다양한 확장자로 추출 가능! - LETTERS MAC APP


다양한 확장자로 익스포팅이 가능한 Letters앱!



문자를 완성하였다면, 이제 이미지로 추출 할 차례인데요, 역시 가볍게 만든 앱이 아닙니다. JPEG, PNG, PDF, EPS, TIFF 등 다양한 확장자로 추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DPI(DOTS PER INCH)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 70DPI로 세팅이 되어 있는데요, 저는 고화질 인쇄를 대비하여, 항상 300DPI로 선택하여 추출한답니다. 


SNS를 즐겨하는 당신에게 필요한 필수 맥 앱! - Letters Mac App


Letters앱의 사진 사이즈 지정 방식 - 디폴트로 자리잡은 사이즈는 다양한 SNS에 대응할 수 있도록 사이즈를 만들어 놓았다!


문자 이미지를 생성하기 전 이미지 사이즈를 지정할 수 있는데요, 물론 자신이 원하는 사이즈로 지정할 수 있지만, 디폴트로 되어 있는 이미지 사이즈가 많은 SNS 이미지 사이즈를 지원해 줍니다. 


  • A4사이즈

  • US Letter 사이즈

  • 페이스북 페이지 커버 사이즈

  • 페이스북 이미지 포스팅 사이즈

  • 트위터 헤더 사이즈

  • 유투브 채널 아트 사이즈

  • 유투브 썸네일 이미지 사이즈


특히, 유투브 썸네일 혹은 유투브 채널 아트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수정하거나 제작하는 이들에게는 정말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페이스북 커버를 자주 바꾸기에, 너무나도 고마운 앱이 아닐 수 없습니다.


50가지의 무료 기본 템플렛! - LETTERS MAC APP


50가지나 되는 너무나도 잘 만들어진 기본 템플렛이 무료입니다! 무료! 초코파이 느낌의 글자, 네온사인, 메탈느낌의 글자, 털 모양의 글자, 종이질감의 글자, 찰흙모양의 글자 등 정말 다채로운 기본 템플렛이 있답니다. 

Metal, Fabric, Clay, Grunge, Pack, Light, Purple 등 너무나 이쁜 템플렛!

Flexible, Fur(털느낌), Choco(초코파이), NeonLights 등 정말 다양하고 이쁜 템플렛이 많이 있습니다.

Letters 맥앱을 통해 다양하고 아름다운 템플렛의 글자를 내맘대로 변경하여 이미지를 만들어 내보세요!


Letters앱 인트로 비디오를 보면 바로 다운로드 할 수밖에!




여러분의 텍스트가 참신한 3D텍스트화 되다! Letters앱! 여러분에게 매우매우 유용한 앱을 소개해 드렸다고 자부합니다. 왜냐하면 저도 열심히 이 앱을 써서, 책 표지 혹은 브로셔 등에 사용하고 있거든요! 이렇게 기발한 소프트웨어를 만들어낸 앱 개발사인 Belight Software, Ltd.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여러분에게 정말 유용하게 쓰이길 바라며, 많은 창작자들이 이 앱을 통해 멋진 작품을 만들어 내시길 기대해 봅니다.


Letters 앱 개발사 Belight Software, Ltd. 홈페이지 https://text.design


맥앱스토어에서 가치있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여러분의 창의성을 마음껏 발산하시길 바랍니다. 정말 가치있고 신박하고 참신한 맥앱을 알게 된다면 혹은 iOS 앱을 알게 되어 두번째 포스팅을 이어나가길 바라며,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함을 표하며 마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