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네이버 폴라 서비스 종료.... Naver Pholar 자세한 내용. 본문

기타/HOT ISSUE!

네이버 폴라 서비스 종료.... Naver Pholar 자세한 내용.

JJANGGYO-짱꾜 2019. 7. 11. 11:23
반응형

1. 서비스를 종료하는 네이버의 소셜 포토블로그, 폴라

 

인스타그램의 폭발 성장의 뒤로 네이버 폴라는 빛을 보지 못한 채.... 서비스가 종료되어 버렸습니다.

모바일앱과 웹으로 간단한 이미지 등록형 SNS로 성장하지 못한 이유는 아마도 한정적인 국내 사용자만 받아들이는 글로벌한 앱이 아니어서 일 수도... 있다고 판단되며, 꾸준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 등.... 많은 이유가 있겠죠.

 

그래도 많이 아쉽네요. 아래는 네이버 측에서 발송한 [폴라] 서비스 종료 안내문입니다. 확인해 보시죠!

 

 

2. 서비스 종료에 대한 네이버측의 공지사항

 

폴라

 서비스가 2019년 9월 30일

종료 예정

입니다.

안녕하세요. 폴라팀 입니다.

지난 2015년 3월 선보인 폴라서비스가 안타깝지만 올해 9월 30일 자로 종료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폴라 서비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용자 여러분께서 폴라에 등록한 데이터는 종료와 함께 파기되므로 아래 서비스 종료와 백업 안내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종료일자2019년 9월 30일(월)
  • 백업기간2019년 6월 24일(월) ~ 2019년 9월 30일(월)
  • 백업대상 데이터본인 계정으로 작성한 게시글, 댓글내용, 공감 및 스크랩수
  • 백업절차백업 신청 > 백업 안내 > 데이터 다운로드

데이터 백업 주의사항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법률에 따라 본인의 소유가 아닌 데이터에 대한 백업은 불가한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백업 신청 및 다운로드는 2019년 9월 30일 까지만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데이터가 파기됨에 따라 복원 및 백업이 불가능하오니 소중한 콘텐츠는 일정에 맞춰 백업해주시기 바랍니다.

백업신청이 완료된 데이터는 반드시 PC에 다운로드 하셔야 데이터를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백업을 신청하신 후 다시 게재한 게시물 등이 있는 경우 백업 기간 중에 다시 백업을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백업 신청하기 (https://pholar.co/backup/home?)

 

지금까지 폴라와 함께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관련 문의사항은 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아쉬움

네이버 폴라.... 아쉽네요. (네이버 폴라 잘 쓰던 1인.) 앞으로 한국에서도 성공하는 영상 및 사진 공유 SNS 플랫폼이 유니버셜(전세계 사용자를 아우를 수 있는) 버전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처음 앱(웹앱) 개발에서부터 전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작하여 스타트업 하는 큰 프로젝트로 서비스 종료가 쉽게 진행될 수 없도록~! 끝!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