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모두의배경화면] Mac OS Catalina(맥오에스 카탈리나) 등록된 신규 공식 배경화면 7종 무료 다운로드! by 짱꾜 본문

모두의배경화면

[모두의배경화면] Mac OS Catalina(맥오에스 카탈리나) 등록된 신규 공식 배경화면 7종 무료 다운로드! by 짱꾜

JJANGGYO-짱꾜 2019. 10. 14. 23:38
반응형

모든 Mac유저들에게는 항상 감동의 선물! 새롭게 업데이트 된 MacOS Catalina!

■ 드디어 업데이트된 MacOS! 맥오에스 카탈리나!

다들 신규 OS로 업데이트 하셨나요!? 맥오에스 카탈리나 설치 스크린샷!

 

2019년 10월 7일, 애플 Mac(맥) 유저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MacOS Catalina(맥오에스 카탈리나)가 드디어 맥 앱스토어에서 공식 다운로드가 가능해 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벌써 신규 카탈리나 OS를 통해 Apple Arcade(애플 아케이드) 혹은 "Find my(나의 찾기)"앱을 아이폰이 아닌 맥의 큰 화면에서 신나게 체험해 보고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iPad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Sidecar(사이드카)기능으로 맥북 혹은 아이맥의 추가 모니터로 iPad를 확장하여 사용하시고 계실 테지요! (아이패드 없는 저는 부럽부럽!!) 

 

저는 아직도 2012년형 Macbook Pro Retina와 2013년형 iMac으로 모두 신규 MacOS Catalina업그레이드를 완료하고도 느려짐 없이 더욱 쾌적하고 깔끔한, 그리고 나름 빠릇빠릇해진 모습의 OS를 맛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즐거운 것은 새롭게 추가된 멋진 카탈리나 섬의 풍경을 볼 수 있는 배경화면 덕분에 새 OS의 느낌을 물씬 감상하고 있답니다.

 

MacOS Catalina의 공식 디폴트 배경화면도 역시 MacOS Mohave부터 선보인, 시간의 흐름에 따라 배경화면의 밝기가 바뀌는 Dynamic Desktop(다이내믹 데스크탑)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MacOS 카탈리나의 디폴트 배경화면을 배포한 적이 있어, 고화질의 MacOS Catalina 공식 디폴트 배경화면을 다운로드를 원하시는 분들은 글의 최하단 부분에 링크를 들어가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 논란이 많은 새로운 7종의 MacOS Catalina 추가 배경화면

MacOS Catalina(맥오에스 카탈리나) 배경화면을 선택할 수 있는 "데스크탑 및 화면 보호기" 창 스크린샷!

 

참고로 이번 MacOS Catalina에서는 디폴트 배경화면 이외에도 약 7종의 추가 배경화면이 담겨 있습니다! 모두 Catalina섬의 모습을 고화질 사진으로 담은 배경화면인데요, 뽀샵 그래픽 처리가 안들어간 쌩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공개한 것은 참으로 오랜만인듯 합니다.

 

하지만 추가된 8종의 카탈리나 배경화면에 대해 사람들의 말이 많습니다. 해외 맥 유저들은 애플의 멋지고 화려한 기존의 특출났던 기존의 배경화면들과는 달리, 이번 배경화면은 Shutterstock(사진다운로드 사이트 셔터스톡)의 카탈리나 사진을 8장 추가한 것이 아니냐는 둥, 이쁘다, 그렇지 않다 등 말이 많은 상황이랍니다... 

 

저 짱꾜의 생각은 어떠냐고요!? 전 너무나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멋드러지게 아름다운 카탈리나 섬의 각 부분을 고화질 사진으로 잘찍어 배경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어, 아름답고 좋네요. 

 

 새로운 7종의 MacOS Catalina 추가 배경화면 ...!

 

캘리포니아의 산타 카탈리나 섬 주변에서 촬영 한 7 가지 놀라운 사진이 추가 배경화면으로 추가되었습니다. 각 이미지는 6016 x 6016 크기의 사각형 종횡비와 Apple의 최신 디스플레이를위한 P3 색상 프로파일을 포함합니다. 박스 종횡비는 또한 각 배경화면이 Apple 디스플레이의 전체 화면을 채우지 않지만 고해상도 이미지는 충실도를 잃지 않으면서 모든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채우기 위해 자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아직 MacOS Catalina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았거나, 윈도우에서도 이 아름다운 배경화면 7종을 다운로드 하여 데스크탑 혹은 아이폰, 갤럭시에 적용해 보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추가 7종의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아래 사진과 각 다운로드 링크를 드립니다. 

 

다운로드 하실 사진을 선택했다면 바로 아래 링크를 눌러 원본 고화질 사진을 다운로드 해 가실 수 있답니다. 

 

위 배경화면 고화질 다운로드 링크

2. 위 배경화면 고화질 다운로드 링크(6061x6061px)

3. 위 배경화면 고화질 다운로드 링크(6061x6061px)

4. 위 배경화면 고화질 다운로드 링크(6061x6061px)

5. 위 배경화면 고화질 다운로드 링크(6061x6061px)

6. 위 배경화면 고화질 다운로드 링크(6061x6061px)

7. 위 배경화면 고화질 다운로드 링크(6061x6061px)

 

아이폰, 아이맥, 맥북, 아이패드 등 다양한 기기에서 위 초고화질 배경화면을 적용하여 새롭게 디바이스를 꾸며 보시길 바랍니다. MacOS Catalina의 공식 디폴트 배경화면(낮과밤)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이전에 올렸던 블로깅에서 다운로드 받아가실 수 있으니, 들려 보시길 바랍니다.

 

매번 애플의 고화질 배경화면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자주 찾아와 주셔서 마음껏 다운로드 해 가시길 바랍니다. 애플빠 짱꾜의 "모두의배경화면" 25번째 블로깅이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MacOS Catalina 공식 디폴트 배경화면 : https://jjanggyo.tistory.com/113

 

[모두의배경화면] MacOS Catalina(맥오에스 카탈리나) 고화질 5k 맥용 배경화면 / 5k iMac, iPhone, iPad 또는 안드로이드 폰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by 짱꾜(JJANGGYO)

모두의배경화면, 고화질 MacOS Catalina 배경화면을 배포합니다! 드디어 짱꾜가 MacOS Catalina 배경화면을 고화질로 공수해 왔습니다. 모두들 벌써 다 다운로드하으셨는지 궁금하네요! 두가지 버전으로 준비하였..

jjanggyo.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