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ENTE CREATIVA - JJANGGYO(짱꾜)

[짱꾜의애플뉴스] 2019년 3월 28일 애플 Airpod2(에어팟2) 출시소식의 진위여부!? 혹시 케이스만 바뀔 것인가? AirPower(에어파워)는 언제 출시할 것인가? 본문

짱꾜의 애플뉴스

[짱꾜의애플뉴스] 2019년 3월 28일 애플 Airpod2(에어팟2) 출시소식의 진위여부!? 혹시 케이스만 바뀔 것인가? AirPower(에어파워)는 언제 출시할 것인가?

CREATOR JJANGGYO (짱꾜) JJANGGYO-짱꾜 2019.03.01 15:24

3월 29일, AirPod2가 과연 출시할 것인가? Applesfera의 기사에 따른다면.....




애플 루머 사이트인 애플스페라(Applesfera)에서 2월 28일 나온 보고서에서 애플의 신제품 "AirPod2(에어팟2)" 가 3월 29일에 애플 공시홈페이지를 통해 출시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애플사의 계획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다음 달에 오리지널 AirPod(에어팟)이  애플 홈페이지에서 "AirPdo2(에어팟 2)"로 대체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애플 로지스틱 재고 관리 세일즈포스 스크린샷"


3월 29일에 찍힌 "로지스틱 및 제품 재고 관리 소프트웨어"의 스크린샷을 본다면 오리지널 AirPod은 2019년 3월 28일을 기점으로 재고가 소진될 예정입니다. Applesfera의 기사에 따르면 이 스크린샷 소스는 애플의 대리점 혹은 해외 지사들에 공급하는 재고관리 소프트웨어의 스크린샷이라고 합니다. 이제 오리지널 에어팟은 더이상 나오지 않는다는 이야기인데요.... 에어팟2 출시를 예고하는 것일까요?

신제품 AirPod2가 3월 29일에 출시할 것이라고 소문이 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19년 2월 초, 애플이 3월 29일에 에어파워, 에어팟2, 신형 아이패드를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애플은 오는 3월 25일 "스티브 잡스 씨어터"에서 스트리밍 비디오와 뉴스 구독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미디어 이벤트 키노트를 진행한다는 소문도 돌고 있습니다. Applesfera 기사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하드웨어에 초점을 맞추지 않을 것이며, 그래서 다소 3월 29일 AirPods2의 출시 소식은 다소 당황스러운 소식일 것이라고 하네요.

무선 충전 케이스만 업그레이드 된 AirPod이 출시할 수도 있다는 예측도 가능합니다.




이달 초, IT기기 유출기사 전문 사이트인 Onleaks(온릭스)에서는 애플이 올 가을까지 다채로운 색상을 겸비한 AirPods2를 출시하지 않을 것이며 무선 충전 케이스는 곧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단지 케이스만 무선 충전으로 업그레이드 된 AirPod이 새롭게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3월 29일, 완전히 새로워진 AirPod2가 출시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오리지널 AirPod의 충전 케이스가 => 무선 충전 케이스로 업그레이드만 되는 것일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애플이 3월 25일 무선 충전 패드인 AirPower(에어파워)를 출시한다면, AirPod(에어팟)을 무선충전 할 수 있도록 홍보할 것이기 때문에 이는 좀 더 이치에 맞는 예측일 것입니다.

Applesfera의 기사는 확정된 사실이 아닌 예측일 뿐이라 확실하다고 예상하기는 이릅니다. 최근 AirPods 2에 관한 많은 엇갈린 보고가 있어왔기 때문인데요, 이 시점에서 Apple이 스스로 어떤 말을 할지 지켜보는 것이 최선일 듯 합니다.

에어파워와 에어팟의 출시에 대한 짱꾜의 생각


짱꾜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Apple이 선 충전기능을 담은 케이스만 바꾼 AirPod를 업그레이드 하여 출시 한다고 하면, 이번 소식은 크게 기대할 만한 소식은 아닌듯 합니다. 


작년에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던 무선충전 패드인 AirPower(에어파워)도 이미 출시 한다는 소식이 한참 전부터 공식적으로 발표했건만..... 이후 실제 출시까지 시간이 너무 많이 지나버려, 소비자들의 구매의욕을 끌어내기가 힘들 것 같다는 판단입니다. 


이 두 제품에 대한 가격도 모두 10만원이 훌쩍넘는 고가의 악세서리일 뿐이라서 전체 매출의 증가가 크게 나아질 것으로 보이지는 않네요. 요즘 애플의 신제품들이 모두 문제점이 많고 혁신이 부족하다는 점들이 참 안타깝습니다. 


현재 많은 이들이 Samsung Galaxy 10의 디스플레이와 빠른 성능, 지문방식의 혁신, 좋은 그립감 등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네요. 그리고 폴더블 폰을 최초로 출시한 Samsung에 비해 아이폰과 애플 제품의 혁신은 크게 보이지 않고 있으면서도 가격만 비싸지고 있다는 말이 많네요. 안타깝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모바일 기기 시장 속에서 애플은 iCloud라는 혁신적인 기기 정보 공유환경을 만들어 놓고 기존 애플 고객을 이탈하지 못하도록 잡고 있지만, 진정한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 보다는 업그레이드와 기기 외관의 고급화 전략 이외에는 크게 발전하고 있지는 못하고 있다는 생각에 애플빠인 저도 불안한 느낌이 듭니다.      


애플카 프로젝트가 아직 베일에 묻혀 있고, 지금 애플 주가가 생각보다 많이 떨어진 상태라 애플 주식을 사려고 생각했었는데....음... 고민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AirPod2 제품 출시 소식은 지난 11월 "건강정보를 수집하는 새로운 AirPod2에 대한 출시 예측 기사"를 통해 확인하세요! (https://jjanggyo.tistory.com/87)


0 Comments
댓글쓰기 폼